롤스로이스모터카는 2009년 말까지 제조부문 인력을 50% 증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형 모델인 롤스로이스 고스트의 제작을 지원하기 위하여 이미 150인 이상의 신규인력이 채용되었고, 2009년 말까지의 충원 예정 인원을 감안하면 2년 미만이라는 짧은 기간에 400여 인 규모의 고용 창출을 달성하게 되는 것이다. 충원이 완료되면 영국 웨스트 서섹스 주의 굿우드에서 900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주요 충원 부문은 우드, 가죽, 도장 및 조립 공정이며, 이밖에 굿우드 본사에서도 약간 명의 충원이 있을 계획이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현재 영국 자동차 산업 부문의 풍부한 고숙련 인력 풀을 중점적으로 활용하여 3개월 이내에 모든 인력 증원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롤스로이스 모터 카 CEO 톰 퍼브스는 굿우드 본사에서 “영국 자동차 업계 전반이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롤스로이스의 충원 계획은 대단한 희소식”이라며 “영국은 자동차 생산에 투입될 수 있는 뛰어난 인적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롤스로이스는 이를 최대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형 모델 고스트에 대해서는 “세계 각지에서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따라서 고스트를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서 필요한 인재를 확보하는 일이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롤스로이스 고스트는 전용 생산 라인에서 제작될 예정이나 페인트, 우드와 가죽 공정은 팬텀 계열과 동일한 작업장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롤스로이스는 지난 2년 동안 제조 설비 전반을 확장하는 등 고스트 모델 출시에 만전을 기해왔다. 본격적인 생산은 올 8월에 시작되며 2010년 초부터 고스트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롤스로이스에 입사를 희망하는 영국 및 EU 시민권자 또는 영국 노동허가를 보유한 자는 본사 웹사이트 www.rolls-roycemotorcars.com를 통하여 지원할 수 있다.현재 굿우드의 정규직 직원수는 제조업에 종사하는 300인을 포함, 총 750명이며,롤스로이스는 견습 프로그램, 석사 및 학사 과정 중의 인턴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매년 1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실무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rpm9] www.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