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고객의 취향에 맞게 차량을 세부적으로 꾸밀 수 있는 포르쉐 Exclusive및 Tequipment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데뷔하는 파나메라 역시 예외는 아니다. 공장의 생산 단계에서 특수 제작되는 Exclusive나 출고 후 딜러를 통해 장착할 수 있는 Tequipment 를 통해 고객은 포르쉐를 자신만의 유일한 작품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포르쉐 Exclusive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장인들의 손끝에서 최고급 원목의 소재 특징을 잘 부각시킬 수 있는 수공 마감이 완성된다. 특별한 요트 제작 방법에서 영감을 얻은 야팅 마호가니(Yachting Mahogany)는 매우 정교한 무늬를 갖고 있으며 오직 포르쉐 Exclusive 및 Tequipment 를 통해서만 파나메라에 구현할 수 있다. 밝은 단풍나무가 어두운 마호가니와 어우러져 스타일리시한 대조를 이루는 야팅 마호가니 인테리어 패키지는 대시보드의 트림 패널에서 도어 내부 및 센터 콘솔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원목 느낌으로 파나메라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천장의 손잡이를 비롯해 3 스포크 다기능 스티어링 휠 역시 야팅 마호가니 적용으로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멋진 실내를 완성한다.
포르쉐Exclusive는 이 밖에도 광범위한 인테리어 옵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에어컨 송풍구의 날개, 선바이저, 룸미러, 스티어링 컬럼의 커버, 전후 시트 콘솔까지도 최고급 가죽으로 감쌀 수 있다. 또한 인테리어 패키지는 인테리어 부분 부분들을 차체 외장 컬러와 맞춰 동일하게 도색할 수도 있으며 심지어 차량 키까지 같은 색으로 맞출 수가 있다. 헤드레스트 부분에 들어가는 포르쉐 로고 각인은 모든 포르쉐 모델에서 굉장히 많이 선택하는 옵션이다. 파나메라 역시 앞좌석 뒷좌석 헤드레스트에 포르쉐 로고를 세겨 넣을 수 있다. PDK 더블 클러치가 장착된 모델에서는 독특한 디자인의 알루미늄 기어 노브를 고를 수도 있다. 계기판과 스포츠 크로노 스탑워치의 다이얼 역시 럭서 베이지나 인디언 레드, 카레라 화이트 색상으로 변경할 수가 있다. 실버 그레이나 인디언 레드 색상의 안전벨트 역시 이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인테리어 포인트다. 안목이 있는 고객들에겐 도어를 열었을 때 드러나는 프레임 위에 카본이나 무광 알루미늄 재질로 모델명을 세겨 넣을 수도 있다. 모델명에 조명을 넣어 더욱 부각시킬 수 있음은 물론이다.
다양한 Exclusive/ Tequipment 선택 중 또 한가지 특징은 뒷좌석 사이에 들어가는 냉장 기능의 10.5리터 용량의 쿨링 박스를 들 수 있다. 별도 전원 스위치로 조작할 수 있으며 섭씨 약 6도로시원한 음료를 보관할 수 있다. 이 옵션은 포르쉐 로고가 세겨진 멋진 디자인의 유리잔 2개까지 포함한다.
파나메라는 주문 단계에서 뒷좌석 전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파나메라를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이 장비는 양쪽 앞좌석 뒷면에 7인치 고해상도 모니터를 장착하고 무선 헤드폰을 통해 개별적인 재생이 가능하다. 가죽으로 마감된 디스플레이 콘솔에는 USB 단자가 마련되고 터치스크린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외부 충격과 상관없이 언제나 최상의 DVD, CD 재생이 가능한 포르쉐 뒷좌석 전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좌우 독립적으로 AV 외부 장치나 게임기, iPod?과 연결이 가능하다.
파나메라 차체 색상과 동일하게 페인팅 된 흡입구 그릴이나 측면 펜더의 토출구 그릴, 리어 패널과 하단 디퓨저 등을 통해 더욱 스포티하면서 우아한 외관을 연출할 수 있다. 포르쉐 Tequipment는 다양한 종류의 루프 캐리어를 제공하며 레져 장비를 실어 나르는 데에도 훌륭한 성능을 발휘한다. 무광 검정색으로 마감된 알루미늄 자전거 랙은 파나메라 뒤쪽에 옵션으로 장착되는 토우바와 함께 선택이 가능해 두 대의 자전거를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다. 3 대의 자전거까지 실을 수 있는 랙(Rack)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새로운 포르쉐 유아 시트, 파나메라 트렁크에 딱 맞는 여행용 가방 세트, 12V 쿨링 백 외에도 파나메라를 위한 다양한 Tequipment가 기다리고 있다. 파나메라를 위한 다양한 오디오 시스템, 카본이나 우드로 장식할 수 있는 스티어링 휠, 여름용 및 겨울용 타이어와 18~20인치 휠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모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rpm9] www.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