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010년형 쏘울

발행일자 | 2009.09.01 15:06

기아자동차㈜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고객 선호 신사양을 적용하고 이와 함께 다양한 튜온(TUON) 아이템으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힌 『2010년형 쏘울』을 1일부터 시판한다. 무엇보다도 『2010년형 쏘울』은 실내 인테리어 고급화를 통해 톡톡 튀는 외관 스타일과 잘 어울리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2010년형 쏘울』은 세련된 형상의 수동겸용 부츠 타입(변속 레버가 인조가죽으로 감싸진 형태)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보다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으로 계기판 그래픽을 변경하고 클러스터 주변에는 고급 블랙 크롬도금을 적용했다. 또한 팔걸이와 수납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암레스트형 콘솔박스를 설치해 고급감은 물론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국내 최초로 선보였던 라이팅 스피커는 링 발광 타입으로 변경해 은은하고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또 각종 에어컨 및 오디오 다이얼, 파킹 브레이크 레버 등에 고급스러운 느낌의 블랙 크롬 도금을 적용해 감성 품질을 향상시켰으며, 센터페시아와 스티어링 휠 등에는 기존보다 한층 더 밝은 컬러인 라이트 실버 메탈 컬러를 적용해 쏘울만의 경쾌한 실내 이미지를 선보인다.

플라워 데칼


특히 기아차는 『2010년형 쏘울』에 고급스러운 느낌의 신규 16인치 플라워 휠을 적용해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휴대성과 편의성이 뛰어난 폴딩 타입 무선도어 리모컨키와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등을 적용해 뛰어난 상품성을 확보했다. 또한 가솔린 모델에 이어 디젤 차량에도 실주행 시 연비개선효과가 탁월한 경제운전 안내시스템을 적용했으며 계기판 중앙의 트립 컴퓨터에는 평균 연비와 순간연비, 주행 시간과 주행 가능 거리 표시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주요 소음 취약부위에 흡차음재를 추가하여 정숙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스포츠데칼

아울러 기아차는 쏘울의 독특한 디자인에 운전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튜온(TUON)용품으로 3종류의 바디 데칼(플라워, 펜시, 스포츠 데칼)을 추가하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테일게이트에 장착하는 튜온 엠블렘, 휠아치 가니쉬 등 튜온 옵션을 다양화 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튜온 옵션들인 데코레이션 킷, 스포츠 데칼, 윙 리어 스포일러, 튜온 엠블렘 등으로 구성된 튜온(TUON) 스페셜 팩을 신설했다.

팬시 데칼

더불어 기아차는 『2010년형 쏘울』시판을 기념해, 쏘울 구입 예정 고객을 대상으로 쏘울의 신규 바디 데칼 중 한 가지를 무상 장착해 주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kr)에서 국내 완성차 메이커 최초로 선보인 커스터마이징 브랜드 ‘튜온(Tuon)’과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맞추고 응모하면 된다. 2010년형의 가격은 ▲ 가솔린 1.6 모델이 1,301만원~1,863만원, ▲ 가솔린 2.0 모델이 1,700만원~1,958만원, ▲ 디젤 1.6 모델이 1,537만원~2,132만원이다. RPM9 [ http://www.rpm9.com ]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