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는 25일 서울 광장동 W호텔에서 기자 및 고객 행사를 갖고, ‘All-new Infiniti M(올 뉴 인피니티 M)’의 가격 및 사양을 공개했으며, 6월 본격 시판에 앞서 사전계약을 개시했다.
올 뉴 인피니티 M은 인피니티의 간판 세단인 인피니티 M 시리즈의 3세대 모델로, 2006년 2세대 모델 출시 이후 4년 만에 풀 체인지되었다. 디자인, 파워트레인, 편의 및 안전 장치 등 차량 전 부분에 걸쳐 인피니티가 현재까지 보유하고 있는 최첨단 기술을 집약한 야심작이다.
올 뉴 인피니티 M은 3.7리터 VQ37 엔진을 장착한 ‘M37 스탠다드’ 및 ‘M37 프리미엄’ 모델과, 고성능 5.6리터 VK56엔진의 ‘M56 스포츠’의 세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기존 인피니티 M보다 엔진 및 사양이 업그레이드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M37 스탠다드’는 5,950만원, ‘M37 프리미엄’은 6,290만원, ‘M56 스포츠’는 8,460만원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책정되었다. (모두 VAT 포함)
올 뉴 인피니티M은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 공개되어 찬사를 받은 인피니티의 컨셉카 ‘에센스(Essence)’ 스포츠 쿠페의 디자인 요소가 최초로 적용된 양산형 모델이다. 외관 디자인은 스포츠 세단 고유의 비율로 역동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2세대 모델에 비해 길고 낮은 전면 후드와 짧은 오버행 등으로 최고수준의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을 실현했다. 또한, 기존 모델에 비해 차량의 폭이 늘어나는 등 볼륨감이 극대화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일본 최고의 장인들이 최신 스템핑 공법을 이용해 양산화에 성공시킨 아름다운 곡선형 차체로 인해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다른 느낌을 주는 멀티레이어 디자인을 실현했다. 전장과 전폭은 4,945mm, 1,845mm로 기존보다 각각 10mm, 40mm 커져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역시 대폭 업그레이드돼 그 동안의 인피니티 전 모델을 통틀어 가장 진보되었다는 평이다. 더블웨이브 컨셉의 운전석과 승객석은 넓은 공간을 제공하며, 럭셔리 요트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센터 콘솔 디자인은 직관적으로 조작이 가능하게 구성되어 운전 중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천연 마감재 사용으로 호화로운 동시에 스포티한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M56 스포츠 모델의 경우, 인피니티 최초의 직분사(DIG)방식과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VVEL, Variable Valve Event & Lift)가 적용된 8기통 5.6리터 VK56VD엔진을 장착하여 최대 415마력의 출력과 최대토크 57kg.m (@4,400rp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M37 스탠다드 및 프리미엄 모델은 워즈 오토의 세계 10대 엔진 최다 수상(14회 연속)에 빛나는 3.7리터 VQ엔진을 장착해 333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뿜어낸다.
특히, 액셀러레이터 패들을 밟는 정도에 따라 연료 흐름을 최적 수준으로 조절하는 가변식 흡기 밸브 리프트는 7단 자동변속기와 어우러져 엔진 응답성을 향상시키고 배기 가스를 감소시킬 뿐 아니라 높은 연비를 실현했다.
올 뉴 인피니티 M에는 스포츠, 에코, 스노우, 오토 등 4가지 주행모드가 선택가능한 ‘인피니티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가 기본사양으로 적용되어 운전자 성향에 맞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M56 스포츠에는 앞 바퀴의 움직임에 맞춰 뒷바퀴의 각도가 변경되는 4WAS 기술도 추가되어 주행성능을 한껏 끌어올렸다.
차선이탈방지 시스템(LDP)은 약 70km/h 이상의 속도로 주행시 운전자가 방향지시등 조작 없이 주행차선을 벗어나면 1차로 경고음을 보내고, 경고 이후에도 운전대 조작을 하지 않을 경우 차체자세제어장치(VDC)와 연계하여 각 바퀴의 브레이크를 조절함으로써 진행하던 차선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센서를 통해 앞차와의 간격을 측정하여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작동시켜주는 차간거리제어 시스템(DCA), 앞쪽에 진행하던 차량과 충돌이 예상될 경우 경고음을 보내고 충돌을 피할 수 없을 경우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피해를 최소화하는 인텔리전트 브레이크 어시스트(IBA), 앞차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별도의 브레이크 조작 없이 앞차와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ICC)과 같은 첨단 안전장치가 탑재되었다.
이 밖에도 실내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해주는 포레스트 에어시스템, 엔진의 저주파음을 잡아주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공조장치와 오디오 세팅까지 기억하는 인텔리전트 키, 보스(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아이팟 전용 컨트롤러와 USB단자 등 첨단 장치가 그레이드에 따라 장착된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