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세련된 스타일과 실용성을 갖춘『포르테 해치백』의 외관과 주요 제원을 공개하고, 10일부터 전국 기아자동차 영업소에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8월 말 출시 예정인『포르테 해치백』은 기아차 준중형 세단 포르테(Forte)의 디자인 DNA를 이어 받았으며, 역동적이면서도 깔끔한 유럽 스타일의 디자인에 해치백의 실용성을 더한 모델이다.
『포르테 해치백』은 속도감과 역동성이 느껴지는 앞모습, 세련되고 절제된 선과 면의 조화를 갖춘 옆모습과 해치백 모델로서의 개성을 표출하는 스포티하면서 볼륨감 있는 뒷모습이 조화를 이뤄 포르테 세단, 포르테 쿱을 이어가는 ‘포르테 디자인’의 완성을 보여준다.
『포르테 해치백』은 국내 해치백 모델 최초로 고성능 1.6 GDI엔진 및 6단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140 마력, 최대 토크 17.0 kg·m의 동급 최고 성능을 확보했다.
『포르테 해치백』은 전장 4,340 X 전폭 1,775 X 전고 1,460 X 축거 2,650 mm으로, 최적의 설계를 통해 넓은 실내공간 및 동급 최대 적재 공간을 확보해 역동적 주행성능과 실용성을 모두 원하는 운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포르테 해치백』에는 ▲급제동 경보시스템(ESS), ▲운전석·동승석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기본 장착하고, ▲버튼시동 스마트키, ▲차체자세 제어장치 ▲액티브 에코 시스템(Active ECO System) 등 고객이 선호하는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장착돼 준중형 이상의 만족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안에 출고하는 고객에게 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계약 고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지난해 방영된 드라마 ‘아이리스’의 후속 편 격인 ‘아테나-전쟁의 여신’의 일본 촬영 현장 방문 및 출연 배우들과의 팬미팅을 제공하는 특별 여행권을 증정한다. ‘아테나-전쟁의 여신’에서 포르테 해치백은 여주인공 윤혜인(수애 분)의 차로 등장할 예정으로, 포르테 해치백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kr)에서『포르테 해치백』관심 차량으로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포르테 뉴 패밀리 관심 고객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포르테 뉴 패밀리 관심 고객 등록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들에게는 DSLR 카메라(1명), 넷북 (3명), 닌텐도 wii 게임기 (5명), 영화예매권 (50명), 커피 상품권 (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포르테 해치백은 디자인, 성능, 실용성 등 고객이 원하는 모든 장점을 갖고 있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해치백”이라며 “활동량이 많고 넓은 적재공간을 필요로 하는 자영업자 및 캠핑 등의 레저활동을 즐기는 고객, 가족을 위한 특별한 차를 기다려온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르테 해치백』사전 계약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가까운 기아자동차 영업소 (☎ 1588-1100) 로 문의하면 된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