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언 스포츠 후속, 제네바 데뷔

발행일자 | 2011.03.01 18:28
액티언 스포츠 후속, 제네바 데뷔

2011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쌍용자동차가 전 세계에 첫 선을 보인 3세대 Pick-up 컨셉카 ‘SUT1’은 SUV와 픽업(Pick-up) 트럭의 장점을 고루 갖춘 컨셉트카로 세계 최고 픽업 트럭을 목표로 쌍용자동차의 제품 철학을 담아 개발 중인 액티언 스포츠의 페이스리프트(Facelift) 모델이다.

2003년 무쏘 스포츠에 이어 2006년 4월 출시된 액티언 스포츠는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쿠페(Coupe)를 연상시키는 운전석 설계로 유럽, 남미, 아시아 등 세계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으며, 대한민국의 유일한 SUT(Sports Utility Truck)로 그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 받아왔다.

액티언 스포츠 후속, 제네바 데뷔

정통 픽업 스타일에 현대적인 감각을 반영한 SUT1 컨셉트카는 레저 활동 및 화물 운송, 도심 주행 등 다양한 목적에 부합하는 트렌디(Trendy) 스타일 차종으로 Euro 5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하는 FR 2.0 액티브 디젤 엔진을 적용하여 연비와 CO2 배출량을 개선하였다.

특히, 새로운 디젤 엔진의 강력한 토오크 증대로 화물 차량의 중요 속성 중 하나인 저속 구간 토오크가 동급 최대(190Nm)를 구현하는 등 강력한 힘을 자랑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SUV에 쓰이는 더블위시본과 5 링크 현가장치의 완벽한 조화로 승용차 수준의 편안한 승차감과 주행안정성을 구현하였다.

액티언 스포츠 후속, 제네바 데뷔

2012년 초부터 판매될 예정인 SUT1은 대한민국 유일의 SUT로써 액티언 스포츠의 인기를 이어받아 한국 및 유럽 등 수출시장에 연 35,000대를 판매 할 예정이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