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티부터 맥라렌까지! 랄프 로렌 컬렉션
폴로랄프로렌(Polo Ralph Lauren)은 4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 랄프로렌 회장의자동차컬렉션 `The Art of the Automobile` 전시회를 프랑스 파리 장식 미술 박물관(Musée des Arts Décoratifs)에서 개최한다.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폴로랄프로렌의 창업자인 랄프로렌 회장의 자동차 컬렉션은 품질, 희소성 및 미적 측면에 있어 가장 뛰어난 클래식 자동차 컬렉션 중 하나로, 부가티, 알파로메오, 벤틀리, 메르세데스-벤츠, 재규어, 애스턴마틴, 포르세, 페라리 등 60 여 대에 달하는 세계적인 클래식 명차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파리 장식 미술 박물관에서 개최되는 The Art of the Automobile 전시회는 랄프로렌 회장의 자동차 컬렉션 중 1930년대부터 1990년대를 장식했던 프레스티지급 유럽 클래식 스포츠카 17대를 엄선하여 전시하는 것으로, 특히 유럽에서 처음으로 랄프로렌의 자동차 컬렉션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파리 장식 미술 박물관의 큐레이터 로돌프라페티(Rodolphe Rapetti)가 랄프로렌 회장의 자동차 컬렉션 중 직접 선별한 17대의 명차들은 유럽 자동차 역사의 발전을 이끈 주역들로 20세기 자동차 디자인의 진화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대표 모델들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이번 전시회는 자동차를 단순한 운송 수단이아닌 예술 작품으로 평가하고 전시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