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자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슈퍼 스포츠카인 가야르도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2012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가야르도 LP560-4 및 LP 570-4 에디지오네 테크니카(Edizione Tecnica)는 가야르도의 외관을 더욱 공격적으로 다듬고, 익스트림 슈퍼 스포츠카의 매력을 극대화 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기존 LP560-4 및 LP570-4 모델을 대체하게 된다.
신형 가야르도 LP560-4는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가야르도 디자인의 핵심인 강렬한 직선라인 (razor-sharp)이 더욱 익스트림해 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새로운 전면부의 적용된 직선 라인은 삼각형과 사다리꼴이 조화를 이룬 에어 인테이크의 룩을 만들어내며, 더욱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낸다. 또한 바디컬러와 확연하게 구별되는 블랙의 에어 인테이크 컬러를 통해 더욱 당당하면서 넓어 보이는 효과를 만들어낸다.
또한, 새로운 에어 인테이크의 룩은 새롭게 장착된 19인치 아폴로 알로이 휠과 조화를 이뤄 도로 위에서 극강의 카리스마를 자아낸다. 후면부 역시 삼각형과 사다리꼴의 디자인 테마가 적용되어 더욱 다이내믹한 느낌이 강해졌다. 보다 넓은 모양으로 자리잡은 배기구는 방열 효과도 높이면서 스포티한 뒤태를 강조해준다. 더욱 카리스마 넘치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은 고객은 새로운 "스타일 패키지"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가야르도는 데뷔 후 지금까지 13,000대가 판매됐다. 새 가야르도 모델들은 2012년 11월부터 딜러에 공급된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