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인포테인먼트와 텔레매틱스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분야 선도기업인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는 19일 최첨단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엔비디아 (NVIDIA)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엔비디아® 테그라® 프로세서를 QNX CAR™ 2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에 통합 제공키로 했다.
테그라 프로세서는 쿼드코어 ARM CPU, NVIDIA GeForce® GPU를 포함하고 있는 완벽한 SoC(system-on-a-chip)로 오디오, 비디오및 이미지 전용 프로세서이다. 테그라 프로세서는 매우 작은 사이즈와 높은 에너지 효율 덕분에 차량의 전기적 시스템에 미치는 부하는 적으면서 생생한 3D 그래픽, 부드러운 동영상 재생과 첨단 오디오 프로세싱 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의 전략적 제휴 부문 이사인 린다 캠벨(Linda Campbell)은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와 NVIDIA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분야에서 잘 알려진 혁신 기업인 아우디에 양산 프로그램을 제공한 입증된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QNX의 최신 자동차 플랫폼에 테그라를 적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QNX CAR 2 플랫폼은 매우 정교한 맞춤형 차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기 위해 설계된 선통합 소프트웨어 스택이다. CES 2012 최고상을 수상한 이 플랫폼은 현재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에서의 사용을 위해 엄선된 자동차 제조업체와 1차 공급업체에 의해 평가되고 있다.
엔비디아의 자동차 사업 유닛 부장인 태너 오슬릭(Taner Ozcelik)은 “협력을 통해,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와 NVIDIA는 고객의 기대를 능가하는 획기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는 전세계에 걸쳐 디지털 계기판, 핸즈프리 시스템, 멀티미디어 헤드 유닛, 커넥티비티 모듈 및 3D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포함한 수 백만대의 차량내 시스템 내에서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적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NVIDIA는 2012 자동차 전기/전자 시스템 박람회(SAE Convergence)에서 QNX 소프트웨어 시스템즈와 NVIDIA의 기술로 설계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된 아우디 A6를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자연스러운 음성 인식뿐만 아니라 구글 맵과 라이브 구글 어스를 통합한 3D 네비케이션을 포함한 생생한 그래픽을 제공한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