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가 실시간 모바일 주차장 정보 서비스 전문 기업 ‘파킹스퀘어`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12일 체결했다.
현대엠엔소프트와 MOU를 체결한 파킹스퀘어는 실시간 주차장 할인 예약 서비스 ‘파크히어(PARK HERE)’를 개발한 스타트업(Start-Up) 기업이다. 위치기반 서비스(LBS)를 활용, 운전자 주변의 주차장 위치와 요금을 안내하고 주차장 검색과 동시에 이용 예약과 주차비 결제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파크히어’ 서비스는 주차장 소유주에게는 주차공간을 효율적으로 홍보하고 마케팅 할 수 있으며, 운전자들은 최적의 주차공간을 확보하는데 유용한 쌍방향 서비스.
파킹스퀘어의 ‘파크히어’ 서비스는 창조경제 실현 모델로 평가받아 지난 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한 ‘스타트업 2013’에서 은상을 받았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사간 컨텐츠 공유 및 서비스 제휴에 대해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합리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양사간 업무 제휴는 각자의 서비스 모델을 결합, 상생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및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회사 관계자가 설명했다.
아울러 서비스가 활성화될 경우 운전자들의 주차난이나 불법 주차 등의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공공 서비스의 역할도 수행 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관광이나 여행 등의 다양한 산업 영역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할 거라 내다봤다.
현대엠엔소프트는 ‘파크히어’가 제공하는 실시간 주차장 정보 서비스를이 회사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내비게이션 상에서 목적지 주행 경로 안내와 함께 목적지 도착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위치, 할인가격(정상 주차료 대비 최대 70%), 이용 시간에 맞는 주차장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통합적인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박찬규 RPM9 기자 star@etnews.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