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LED 조명 '껐다켰다'

발행일자 | 2014.04.01 17:40

벤처기업 지비솔루션즈, 스마트 LED 컨트롤러 출시

▲ 지비솔루션즈가 내놓은 스마트 LED 컨트롤러
<▲ 지비솔루션즈가 내놓은 스마트 LED 컨트롤러>

스마트폰으로 ‘LED 조명’을 쉽게 켜고 끌 수 있게 됐다.

벤처기업 지비솔루션즈가 1일, `스마트 LED 컨트롤러`(모델명:BTLC-20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컨트롤러는 스마트폰 전용 앱(안드로이드 OS)을 이용, LED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원격 제어 할 수 있게 돕는 제품이다.


스마트 LED 컨트롤러는 앱 화면의 버튼을 눌러 LED 조명을 켜고 끄는 건 물론, 밝기조절도 다섯 단계로 할 수 있다. 또 알람 설정하듯 LED 조명 동작시간대를 맞출 수 있으며, 모션 스위치 옵션을 고르면 스마트폰을 흔드는 것 만으로도 ON/OFF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크기는 길이x너비x높이가 각각 45x90x26(mm)로 명함과 비슷하다.

지비솔루션즈에 따르면 LED 실내조명 외에 12~40V의 전원공급장치(어댑터,SMPS,컨버터)로 전원을 공급받는 LED 간판조명, LED 램프, 캠핑용 LED 조명 등 다양한 제품에 활용할 수 있다. 새 제품을 활용해 LED 간판 조명을 영업시간에 맞춰 작동할 수 있으며, 밝기도 쉽게 조절할 수 있어서 전기사용량이 줄어든다. 또 수족관에도 유용하다. 어종 및 수초의 생장환경에 따라 밝기를 조절해주거나 타이머 기능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 판매는 엘에스이엔엘이 맡는다.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smartlight.co.kr)와 전화(042-826-2405)로 하면 된다.

박찬규 기자 star@etnews.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