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성형외과 전문의가 만든 화장품 오앤영코스메틱 오세준 대표

발행일자 | 2016.04.18 14:50
인터뷰/ 성형외과 전문의가 만든 화장품 오앤영코스메틱 오세준 대표

“사용전후 확실한 뷰티 솔루션 제품 집중”

수많은 기능성 화장품 가운데서도 확실한 효과를 바라는 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화장품은 그리 많지 않다. 그리고 이러한 화장품은 굳이 알리려하지 않아도 입소문으로 이미 유명세를 얻은 경우가 적지 않다. 오앤영코스메틱의 화장품 브랜드 ‘오앤영 뷰티솔루션’이 그렇다.


오앤영코스메틱 오세준 대표는 “성형외과를 기반으로 하는 오앤영은 24년간의 연구와 경험을 기반으로 안전한 맞춤형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1991년 개원한 성형외과를 모태로 하는 오앤영은 2008년 성형외과 최초로 줄기세포 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연구개발에 공을 들여왔다. 2010년에는 피부성형센터를 설립해 맞춤형 줄기세포 화장품을 제조했으며 2013년에는 대한미용성형외과 학회에 줄기세포 치료에 대해 발표하기도 했다. 이러한 검증된 역사를 기반으로 화장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면서 설립된 것이 오앤영코스메틱이다.

성형외과에서 출발한 만큼 오앤영코스메틱의 대표 제품들도 실제 성형외과에서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3 STEP 24k 골드코팩’은 코 성형 후 피지가 증가한 환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3단계로 나눠 진행되는 팩 사용은 1단계 ‘피지연화’를 통해 모공 속에 숨은 피지들을 찾고, 2단계 ‘피지제거’, 3단계 ‘모공수렴’으로 피지를 없애는 것은 물론 진정효과와 함께 피지가 나온 모공을 조여준다.

마스크팩은 레이저 시술 후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최대한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지지체 없이 순수 하이드로겔만으로 제작해 겔의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풍부한 에센스감과 우수한 밀착성을 제공한다.

특히 ‘산삼 마스크팩’으로 불리는 ‘GSC 골드코팅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은 줄기세포 연구소에서 연구한 ‘산삼 줄기세포’를 넣어 주름개선과 영양까지 챙겼다. 순금토너, 순금에멀젼, 순금크림 등 기초화장품 세트는 각종 신기술, 신제형의 집약체이다. 전 제품 모두 24k 순금 입자가 피부 속으로 침투해 이온화 작용을 도와 피부 모공을 수축시켜 피부 탄력 증신을 도와 주고 순금 보호 장벽을 만들어 피부를 보호해 준다.

여기에 동양인의 피부상태에 가장 잘 맞는 성분을 분석해 멜라닌 억제, 항산화 작용, 피부노화 방지, 피부톤 개선, 피부탄력 개선 등 천연 보습인자를 함유시켜 촉촉하고 탄력 있는 물광피부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오세준 대표는 “오앤영 뷰티솔루션은 금실 리프팅, 물광주사, 백옥주사 등 실제 성형외과 시술 과정에서 사용하는 원료들을 다량 함유한 것은 물론 형상기억 제형 등 다양한 신기술을 반영해 만들어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성형외과 전문의가 만든 화장품’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사용 전, 후가 확실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앤영코스메틱은 최근 세컨 브랜드 ‘캔디오레이디’를 새롭게 출시하며 화장품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캔디오레이디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 콜라보레이션한 브랜드로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귀여운 디자인과 트렌디한 콘셉트로 만든 제품은 남다른 재미와 즐거움으로 젊은 소비자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오세준 대표는 “오앤영 뷰티솔루션의 타깃이 구매력이 있는 30~50대 소비자들이라면 캔디오레이디는 10~20대 젊은 소비자들과 만나고자 하는 오앤영코스메틱의 노력이 담긴 브랜드”라며 “‘예뻐지는 디저트’라는 콘셉트로 차별화된 감성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캔디오레이디의 대표 제품인 ‘캔디 크러쉬 클렌져’는 1회분의 클렌져를 동글동글한 캔디 모양으로 구워낸 것이 특징이다. 캔디 크러쉬 클렌져 한 알을 손바닥에 올려놓고 누르면 부드럽게 가루로 변하며 물을 묻혀 거품을 만든 후 마사지하듯 클렌징하면 된다.

마스크팩 제품도 ‘디저트’처럼 구성했다. 레몬처럼 상큼하고 라임처럼 화사한 피부를 가꿔주는 ‘스윗레몬캔디 마스크팩’, 폭신폭신하고 말캉말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폭신 코튼캔디 마스크팩’,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촉촉하고 광채나게 지켜주는 ‘홀리데이 캔디 마스크팩’ 등 7가지 마스크팩이 막대사탕을 담은 듯한 작고 귀여운 파우치 속에 담겼다.

오앤영코스메틱은 ‘1일1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7가지 마스크팩을 한 세트로 구성했다. 마스크팩을 담은 파우치도 종이로 만들어 사탕 봉지를 뜯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오세준 대표는 “캔디오레이디는 국내 드럭스토어와 홍콩 화장품 유통체인점 사사(Sa Sa)에 입점해 소비자들과 만날 것”이라며 “‘성형 화장품’ 브랜드인 오앤영 뷰티솔루션과 성형외과에서 제안하는 ‘성형 메이크업’ 브랜드 캔디오레이디를 통해 많은 이들이 아름다운 웃음을 얻게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소성렬기자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