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자연·문화유산 지킴 테마형 봉사활동 진행

발행일자 | 2017.09.11 11:20
KB국민은행, 자연·문화유산 지킴 테마형 봉사활동 진행

KB국민은행은 9월부터 전국 42개 지역에서 ‘자연·문화유산 지킴’ 테마형 봉사활동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국의 주요 녹지시설과 문화유산보존 지킴이라는 테마를 설정하고, 약 10~20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이 매주 토요일 정기적으로 시행된다. 혹서‧혹한기를 제외한 연간 약 8개월 동안 진행되며, 매주 동일한 시간과 장소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2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동구릉(사적 제193호)에서는 임직원과 가족 15명이 왕릉 주변 산책로 낙엽쓸기, 잡초제거 등의 문화유산 환경정비 활동을 수행했다. 또 서울 청계천과 안산자락길, 고양 서오릉(사적 제 198호), 부산 용두산공원 등에서도 동시에 봉사활동이 실시됐다.



전국의 주요 관광지와 문화재는 지역 자원봉사센터와 국립공원관리공단 등의 협력기관을 통해 선정된다. KB국민은행은 해당 지역 이용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한 봉사활동과 함께 문화재 보호 팜플렛, 꽃씨 배부 등의 계절별 맞춤 공익 캠페인 활동도 병행할 방침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역사회와의 조화로운 은행을 지향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소중한 자산인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유산을 보존·유지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