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이타샤, 코스어들이 한데 모인 코믹스튜디오 부산개최

발행일자 | 2017.10.10 12:45
[포토] 이타샤, 코스어들이 한데 모인 코믹스튜디오 부산개최

[RPM9 황재원 기자] 종합 동인행사 코믹스튜디오가 지난 10월 7일과 8일 이틀 동안 부산 사직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코믹스튜디오 행사는 지난번과 다르게 대중교통 접근성이 편리한 사직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면서 7일과 8일 이틀 동안 약 3,500명이 행사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주최측은 다른 동인행사와 차별성을 부각하기 위해 부스참가자들과 코스어 그리고 관객들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했다. 외부 행사장에는 네이버 카페 팀이타샤(teamitasya) 소속 차량들이 사직 실내체육관앞 주차장에서 전시했고, 실내 행사장에는 동인지 등 캐릭터 관련상품 구매 고객들을 위해 고전게임, VR체험존 그리고 DD·피규어 전시존 그리고 가챠(일본식 뽑기 시스템)을 운영했다.



소품들과 의류를 가지고 다니는 코스어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물품보관소와, 신속하면서도 안전하게 환복할 수 있도록 남녀탈의실을 최대한 넓게 확보했다. 또한 부스참가자들 대상으로 행사종료 후 안전하고 신속하게 물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물품배송서비스를 운영했다.

[포토] 이타샤, 코스어들이 한데 모인 코믹스튜디오 부산개최

코믹스튜디오 주문도 대표는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몰리면서 한때 행사장이 혼잡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의 문제점을 반영해 다음 행사는 좀더 원활하게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4회 코믹스튜디오는 오는 12월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사직=(부산) 황재원 기자 jwstyle76@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