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박동선기자] 국내와 아시아권을 넘어 전세계적 활동을 노리는 월드와이드 그룹 엔씨티(NCT)의 청소년팀 엔씨티 드림(NCT DREAM)이 부른 캐럴이 겨울 가요계에 울려퍼진다.
15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날 오후 6시 멜론·지니·네이버뮤직 등 온라인 음원사이트와 네이버TV, V라이브를 통해 NCT DREAM의 'JOY' 음원과 뮤비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JOY'는 'SM 스테이션(STATION)' 시즌 2의 37번째 곡으로 공개되는 작품으로, 유명 캐럴 '징글벨스(Jingle Bells)'·'조이 투 더 월드(Joy to the World)'의 믹스샘플링과 멤버 마크의 자작랩이 어우러진 'NCT DREAM표 업템포 팝형 크리스마스 캐럴'이다.
특히 함께 공개되는 뮤비 속 연말 파티분위기를 음악적으로 고스란히 표현해, 소위 '크리스마스 음원차트 좀비곡'으로서의 분위기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유명캐럴의 믹스샘플링과 마크의 자작랩으로 밝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크리스마스 캐럴 'JOY'가 발표된다"라며 "JOY와 함께 신나는 크리스마스 보내셨으면 하고, NCT 드림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는 이날 NCT 드림의 새 음원 발표와 함께 오후 8시 V라이브 생방송으로 트리 꾸미기, ‘JOY’ 뮤직비디오 촬영 에피소드 공개 등 팬과의 소통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