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부산모터쇼에 신모델 대거 투입…홍보 총력전

발행일자 | 2018.06.05 16:41
아우디, 부산모터쇼에 신모델 대거 투입…홍보 총력전

아우디 코리아가 8일 개막하는 ‘2018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아우디 전시관에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아우디 스페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작, 증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명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아우디 스페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아우디 차량과 호조 작가의 대표 캐릭터인 브라운의 조합에 다양한 감정을 담아 총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조’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잘 알려져 있으며 대표캐릭터로는 시니컬 토끼, 미친 토끼, 브라운, 베키 등이 있다 ‘아우디 스페셜 카카오톡 이모티콘’ 은 아우디에 대한 관심 및 아우디 전시관에 찾아주시는 관람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참여 방법은 모터쇼 기간 동안 아우디 전시관에서 차량과 함께 찍은 사진을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고 현장 안내데스크에서 확인 후 받을 수 있으며, 활용도가 높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아우디 코리아는 부산 모터쇼 기간 동안 관람객들을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로우 클래식 (LOW CLASSIC)’의 이명신 디자이너와 협업을 통해 자동차와 패션을 접목해 아우디 스타일을 제시하는 ‘아우디 런웨이 쇼’로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팀 아우디 코리아’의 유경욱 선수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이라이트 카인 ‘A8’을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유경욱 선수의 설명을 들으며 아우디 전시관과 전시 차량을 둘러보는 ‘아우디 전시관 도슨트 투어’도 마련되어 많은 관람객들에게 기억에 남는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터쇼 기간 동안 아우디 코리아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 하는 관람객에게는 현장에서 아우디 에코백을 증정하며, 아우디 전시관에서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키오스크에서 출력해주는 포토 프린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우디 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은 “이번 ‘2018 부산 모터쇼’를 맞아 관람객들에게 조금 더 친밀하게 다가가고 즐겁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이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미래지향적이며 다이내믹한 아우디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고 모터쇼에서도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벡스코 제 2 전시장에 위치한 아우디 전시관은 직선을 강조한 세련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아우디의 다이내믹한 브랜드 이미지와 미래지향적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번 2018 부산 국제 모터쇼를 통해 아우디는 3종의 콘셉트카와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 ‘A8’, ‘Q5’, ‘Q2’, ‘TT RS 쿠페’ 를 포함해 총 11대의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우디, 부산모터쇼에 신모델 대거 투입…홍보 총력전

하이라이트 카인 ‘A8’은 아우디의 플래그십 모델이자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세계 최초의 양산 모델로, 지난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아우디 서밋(Audi Summit)을 통해 첫 선을 보였다. ‘A8’에 적용된 ‘아우디 AI 트래픽 잼 파일럿(Audi AI Traffic Jam Pilot)’은 중앙운전자보조제어장치(zFAS)와 ‘레이저 스캐너’ 등을 통해 시속 60㎞ 이하로 서행하는 경우 시동, 가속, 조향, 제동을 관리하며 운전을 책임진다. 또한 ‘아우디 AI 원격 주차 파일럿(Audi AI remote parking pilot)’과 ‘아우디 AI 원격 차고 파일럿(Audi AI remote garage pilot)’을 통해 ‘A8’은 스스로 운전해 주차 공간이나 차고로 이동하며, 운전자는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다. 새롭게 돌아온 5세대 ‘A8’은 자율주행 외에도 새로운 디자인 언어, 혁신적인 터치스크린, 전기주행 시스템을 통해 ‘기술을 통한 진보’의 기준과럭셔리 클래스의 미래를 제시한다.

‘Q5’는 2008년 첫 출시 이후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우디 대표 프리미엄 SUV이다. 새롭게 풀 체인지로 돌아온 ‘Q5’는 더욱 스포티해진 외관 디자인에 유기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인테리어가 결합되었으며, 탁월한 연비효율과 혁신적인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춰 동급 SUV 모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Q5’는 강력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며, 일상생활뿐 아니라 레저 등 여가활동까지 폭넓은 용도를 커버할 수 있어 주행성능과 실용성 양쪽 면의 조화를 이룬 점이 특징이다. 또한 ‘Q5’는 지난 해 유럽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2017 골든 스티어링 휠(Golden Steering Wheel)' 어워즈에서 ‘최고의 대형 SUV 모델’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으며 명실상부 아우디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Q2’는 스포티하면서도 격식을 갖춘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로 무장해 높은 실용성을 겸비한 콤팩트 SUV 모델이다. 여기에 아우디의 풀타임 사륜 구동 시스템인 ‘콰트로(quattro)’를 탑재하고, 높은 엔진 효율성을 자랑하는 ‘Q2’는 도심 주행은 물론 오프로드 주행에도 손색없는 다재다능한 차량이다.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Q2’는 ‘아우토 트로피’, ‘독일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유수의 상을 석권하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TT RS 쿠페’는 역대 가장 강력한 TT로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고유의 배기음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모델이다. 400마력의 최고출력을 뿜어내는 강력한 5기통 엔진을 탑재한 ‘아우디 TT RS 쿠페’는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3.7초 만에 도달한다. 또한, 뛰어난 핸들링을 자랑하는 안정감 있고 스포티한 섀시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 디자인이 특징이다.

아우디, 부산모터쇼에 신모델 대거 투입…홍보 총력전

앞서 아우디 코리아는 배우 이진욱, 슈퍼주니어의 멤버 최시원 그리고 에프엑스(f(x))의 멤버 크리스탈을 2018년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아우디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진욱, 최시원, 크리스탈은 앞으로 1년 간 국내외 아우디 코리아의 공식 행사 참석해 홍보대사로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진욱은 ‘A6’를, 최시원은 ‘R8’를, 크리스탈은 ‘TTS’를 전용차량으로 사용하게 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