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1급/직업상담사2급, 내일배움자격증센터서 100% 무료 온라인 수강 가능

발행일자 | 2018.06.22 01:00
사회복지사1급/직업상담사2급, 내일배움자격증센터서 100% 무료 온라인 수강 가능

내일배움자격증센터가 사회복지사1급과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과정을 본인부담금 없이 온라인을 통해 수강할 수 있는 재직자 국비교육과정 개강반을 열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가 모집하고 있는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과정 온라인 교육은 재직자라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하여 수강할 수 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자라면 정규직은 물론 기간제, 파견, 단시간, 일용직, 이직예정자, 무급휴직, 휴업자 등 근로형태와 상관없이 발급받아 지정된 훈련기관에서 직업훈련 교육비용을 지원받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자격증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사의 업무가 의료사회복지사, 사회복지 공무원, 산업사회복지사, 노동부 고용안정센터 등으로 세분화되어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용이해지면서 각광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사회복지 관련 공무원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학과 학점 이수 및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있어야 한다. 사회복지사 2급은 학사학위나 전문학위(사회복지 14과목 추가 이수)를 졸업한 뒤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지만, 전문 사회복지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이 있어야 유리하다.
 
직업상담사는 시, 군, 구 취업지원센터, 노동부 지방 노동관서, 고용안전센터, 고등학교 및 대학교 취업정보센터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며, 청년취업과 경력단절 여성 등 다양한 연령대의 취업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인력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주목받고 있는 직업이다.
 
직업상담사2급은 국가공인자격으로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취득을 위해서는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치러야 한다. 필기시험은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실기시험은 60점 이상일 때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자격증 교육 과정은 모든 강의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직장인들의 시간과 공간적인 제약을 해결해주고 있다"면서, "새로운 직업을 찾는 재직자라면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내일배움자격증센터가 제공하는 전문적인 교육을 수강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한국어교원자격증3급과 관광통역안내사자격증 취득 과정도 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한류열풍으로 수요가 급증한 한국어교원과 관광통역안내사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취득해야 하는 해당 자격증들의 교육 과정을 교육원 자체 학습플래너를 통해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가 운영하는 자격증 취득 과정 문의 또는 수강신청은 검색창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하여 온라인 상담문의나 전화상담을 통해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