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 전통 영덕대게 맛집 '모자대게'

발행일자 | 2018.08.11 10:30

국내 다양한 여행지 중에서도 경북 영덕은 다양한 먹을거리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매년 이어지는 매력적인 곳이다.

상주영덕 고속도로 개통으로 영덕을 한결 편안하게 다녀올 수 있다. 영덕에서 가볼 만한 대표적인 곳은 강구항이다. 수많은 해수욕장과 창포말등대, 삼사해상공원, 해맞이공원 등 명소가 위치한 곳으로 손색없다.

대게는 강구항을 대표하는 먹을거리다. 그 중 강구항 대게거리에 위치한 ‘모자대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까지 반길만한 음식점이다.


80년 전통 영덕대게 맛집 '모자대게'
80년 전통 영덕대게 맛집 '모자대게'

이곳의 주 메뉴는 대게 코스요리다. 해당 메뉴는 부위별로 잘 손질되어 있는 대게찜에 치즈구이, 튀김, 매운탕, 회, 볶음밥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10 여 가지 밑반찬은 계절마다 제철인 음식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대게다리튀김, 치즈버터구이, 대게다리 회, 게 내장에 비빈 밥 등도 제공되며 후식까지 즐길 수 있다. 이외에 킹크랩, 홍게, 랍스타, 물회도 판매한다.

1층은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으며, 2층은 강구항 바닷가가 펼쳐져 있는 전망으로 그즈넉한 운치가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 식당은 올해 1월경 ‘KBS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가 되어 입소문이 난 곳이라서 더욱 맛이 좋다.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가 제공되며 자체 무료 주차장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