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종합부동산세 간편계산 서비스 시행

발행일자 | 2018.10.10 16:44

'KB부동산 Liiv ON' 서비스 업그레이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부동산 세금정보 제공 업체인 아티웰스와 협력해 'KB부동산 Liiv ON' 이용 고객들에게 '9·13 부동산 대책' 개편 전·후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를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고가주택과 다주택보유자가 내년에 부담해야 할 종합부동산세에 대한 궁금증이 날로 커지고 있어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발빠르게 서비스 업그레이드에 나선 것이다.

'KB부동산 Liiv ON' 부동산 세금계산 서비스는 PC 웹 사이트와 리브온모바일앱에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시행을 통해 주소와 보유기간 등을 간단히 입력하면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의 2018년도 기납부 금액과 2019년도의 예상금액을 비교 분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 등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고객에게 적시에 업데이트된 부동산 관련 세금계산기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부동산Liiv ON'은 은행권 최초의 부동산플랫폼으로 고객, 중개업소, 은행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Win-Win 전략으로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연립·다세대 주택에 대한 AVM(Auto Valuation Model, 자동가격추정모델) 시세도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최정환기자 admor7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