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ENT스테이지] 자이언티(Zion.T), '가을 솔로감성에 부는 한줄기 달콤한 안녕'('ZZZ' 쇼케이스)

발행일자 | 2018.10.15 16:27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사진=박동선 기자)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사진=박동선 기자)>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대세 뮤지션 자이언티(Zion.T)의 그루브하면서도 잔잔한 감성음악이 가을 음악대중을 찾아온다.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이날 쇼케이스는 방송인 유병재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Feat. 슬기 of Red Velvet) 무대 △타이틀곡 뮤비 상영 △포토타임 △기자 Q&A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방송인 유병재가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박동선 기자)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방송인 유병재가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박동선 기자)>

자이언티는 쇼케이스 간 특유의 수줍은 듯 과감한 모습과 함께, 오랜만의 새 앨범에 대한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무대매너를 선보이며 대세 뮤지션으로서의 감각을 뽐냈다.

자이언티는 2011년 싱글 'Click Me'로 데뷔, 양화대교·꺼내먹어요·No Make Up 등의 대표곡과 함께 무심한 듯 편안한 보컬매력과 재기발랄한 음악성으로 인기를 모은 싱어송라이터다.

그의 새 앨범 'ZZZ'는 2집 'OO' 이후 1년 8개월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다양한 음악성으로 유쾌발랄하게 녹여낸 작품이라 볼 수 있다.

특히 레드벨벳 슬기·이센스(E SENS)·오혁 등 다양한 장르의 대세 뮤지션들의 컬래버를 통해 자이언티만의 감성을 다양한 형태로 끌어냈다는 점에서 눈길을 모은다.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자이언티는 "이번 앨범은 좋은 노래, 음악이 들어있다 말하기는 힘들겠지만, 재밌는 음악들이 들어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라며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곡을 만들면서 떠오른 사람들에게 적극 부탁드려서 만들다보니, 곡별로 최정상에 계신 분들이 참여해 주셨다. 뿌듯하게 트랙을 채워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앨범 트랙은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Feat. 슬기 of Red Velvet)'을 필두로 △자이언티 스스로의 모습을 표현한 '말라깽이(Malla Gang) (feat. E SENS)' △스케치부터 완성까지 오혁의 협력으로 만들어진 잠꼬대(Sleep Talk) (feat. 오혁) 컬래버 4곡, △아이돌(Ideal) △My Luv  △어허(Uh Huh)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Untold Story) 등 자이언티만의 목소리를 담은 4곡을 포함해 총 8곡으로 구성된다.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사진=박동선 기자)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사진=박동선 기자)>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Feat. 슬기 of Red Velvet)'은 자이언티와 함께 서원진, PEEJAY 등의 협력으로 완성된 곡이다. 이 곡은 제목부터 특별한 감각을 전함은 물론, 대세 아이돌 레드벨벳의 슬기와의 컬래버라는 유니크한 매력과 발매전부터 "명절 개봉 로맨틱 코미디 같은 곡"이라는 자이언티의 소개로 화제가 됐다.

실제 무대로 본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Feat. 슬기 of Red Velvet)'는 부드럽게 흐르는 기타리프와 톡톡 튀는 듯한 비트의 어우러짐 속에서 덤덤하면서도 부드럽게 던져지는 자이언티의 보컬과 레드벨벳 슬기의 또렷한 보이스가 달콤하게 어우러진다는 느낌을 전했다.

특히 쓸쓸한 감성을 중심으로 사랑노래마저도 딥하게 부르던 자이언티가 보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사랑노래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특별한 매력이 있다.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레드벨벳 슬기가 컬래버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박동선 기자)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레드벨벳 슬기가 컬래버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박동선 기자)>

자이언티는 "앞서 언론에 말씀드린 대로 '명절에 개봉할 법한 로맨틱 코미디 같은 노래를 만들어보자'라는 생각으로 만들어진 곡이다"라며 "개인적으로 레드벨벳의 팬이라, 이 곡 작업을 하면서 듣게 된 노래 가운데 슬기씨의 목소리가 잘 어울려서 피처링을 부탁드려서 좋은 곡이 만들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음악으로 어떤 기운이나 감정, 분위기를 전하는 음악인으로서, 이번 노래는 기존 제 노래에 비해 쉬웠으면 좋겠고, 기운 자체가 가볍고 밝게 전달됐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전체적으로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와 타이틀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Feat. 슬기 of Red Velvet)'은 다양한 컬래버를 통해서 가볍게 들을 수 있으면서도, 자이언티 특유의 감성을 적절하게 표현한 작품이라 볼 수 있다.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15일 서울 상암동 제일라아트홀에서는 자이언티의 새 EP앨범 'ZZZ'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사진=더블랙레이블 제공)>

자이언티는 "처음 가요계 입문했을 때는 아티스트가 좋아하는 음악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으로 접근했지만, 대중가요를 만들고 있다는 것을 작가한 뒤부터는 비교적 쉬운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앨범은 사람들에게더 많이 들려지기를 바라는 뜻에서 만들어진 음악들로 채워진 앨범이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이언티는 "카메라와 친하지 않은 저이기에, 솔직히 방송계획보다는 TV밖 뮤지션으로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졌으면 하는 것이 제 소망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언티는 이날 오후 6시를 기해 각 음원사이트에 새 EP앨범 'ZZZ' 전곡을 공개한다. 이와 동시에 V라이브 생중계로 네이버 뮤직앱 VIBE(바이브)와 함께하는 'ZZZ on VIBE' 쇼케이스를 진행, 자이언티-레드벨벳 슬기 컬래버 곡 '멋지게 인사하는 법(Hello Tutorial) (Feat. 슬기 of Red Velvet)' 무대를 공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