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기술 전문기업 올스웰, 국내 최초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기’ 특허 등록

발행일자 | 2019.03.22 13:38
공기기술 전문기업 올스웰, 국내 최초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기’ 특허 등록

국내 최초로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기’의 특허 등록이 완료됐다. 올스웰은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기’를 국내 최초로 특허 등록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기술은 필터 대신 공기가속에 의한 압력차와 물을 이용하며 2016년도 말에 출원 후 2년 6개월 만에 국내 최초로 특허 등록이 완료된 만큼 의미가 깊다.

올스웰 회사 측은 “해당 장치의 기술은 이미 산업공기기술 분야인 철강기업에서 국내와 중국 등에서 실증이 됐으며 최근 생활 공기기술에 접목 시켜 생활영역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또 “이러한 장점을 가지고 현재 여러 학교와 유치원, 대학의 체육관 등 다양한 생활기술전반에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미세먼저 제거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입장이다.

올스웰 관계자는 “필터 없는 미세먼지 제거장치는 기존 단점과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기술”이라며 “올 초 특허가 등록된 대공간용 환기정화시스템과 결합하게 되면, 학교나 공공건물 등의 대형 건물과 병원공간에서도 높은 시너지 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주거용 시스템에도 적용하기 위해 소형화할 예정이다.

올스웰은 “지난해 중국1위인 바오산 강철 프로젝트의 설치를 완료 했고 안산강철, 수도강철 등과 수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국내의 대형 철강사 및 전기로 업체와의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스웰이 세계 2위(중국1위) 철강기업인 바오산 강철에 적용한 필터 없는 미세먼지 원인물질 제거 시스템은 중국의 바오산 강철이 중국 철강 업계 최초로 채택했다. 이는 세계적인 다국적기업을 제치고 계약이 된 사례로 국내 기업으로는 중국에 수출 하는 첫 사례로 꼽힌다. 

박성규 기자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