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세 상승으로 채굴 산업도 활력…마인비 MB 솔루션도 주목

발행일자 | 2019.06.24 16:20
암호화폐 시세 상승으로 채굴 산업도 활력…마인비 MB 솔루션도 주목

비트코인이 1만 달러를 돌파하면서 다시 한번 17년도의 상승장과 같이 전체적으로 암호화폐 시세가 상승하고 있다.
 
암호화폐 시세가 상승하게 되면서 채굴 산업도 활력을 되찾는 추세다. 과거 암호화폐 시세가 상승함으로써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롯하여 다양한 종류의 암호화폐들의 채굴 열풍과 신규 채굴장들이 늘어났던 이력으로 보아, 이번 암호화폐 시세 상승장에도 암호화폐 시세가 상승하면서 PoW 채굴 산업은 자연스럽게 활성화가 될 전망이다.
 
하지만 PoW(작업증명방식) 채굴을 통해 누구나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들쑥날쑥한 해시값과 함께 높은 전력 소모와 값비싼 채굴 장비로 인해 적자를 기록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또한, 해시레이트가 높아질수록 암호화폐 채굴 난이도가 증가함에 따라 유지 비용에 대한 부담을 적지 않게 느끼는 채굴업자들이 많다.


 
이러한 PoW 채굴 상황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마이닝 솔루션 기업 마인비(MineBee)는 MB 솔루션(MB Solution) 서비스로 채굴의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해나가고 있다. 이 서비스는 채굴자들의 채굴 가용치, 오버클럭 값, GPU 온도, 코인별 수익률 등 데이터를 수집한 후 최적화된 표준 해시 파워와 오버클럭 설정값을 각 암호화폐별로 채굴자들에게 공유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효율적으로 해시값을 얻을 수 있어 꾸준한 수익성을 보일 수 있으며 전력 소모량도 평준화되어 유지 비용을 최소화시키고 일정하게 지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더불어 안정적으로 채굴기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MB 솔루션은 현재 주요 파트너사 마이닝컴(MiningCom)의 ‘해시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 오픈 API를 적용한 결제 모듈인 MB 컨트랙트(MB Contract)와 채굴 기기 마켓 플레이스 MB 오픈마켓(MB Open Market) 출시를 앞두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