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오는 15일 'Artist&FLO' 서비스 출시…'첫 주자 엑소' 팬덤 특화 뮤직 멤버쉽

발행일자 | 2019.07.09 12:07

[RPM9 박동선기자] 인공지능 음악 추천 플랫폼 플로(FLO, 운용사 드림어스컴퍼니)가 팬덤과 아티스트의 음악적 교감을 더욱 짙게 만들 기반을 조성한다.

9일 드림어스컴퍼니 측은 자사 플랫폼 '플로'를 통해 오는 15일 팬덤 전용 뮤직 멤버십 '아티스트앤플로(Artist&FLO)'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아티스트앤플로'는 이용자가 선호하는 뮤지션을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아티스트 IP(지적재산권)와 음악플랫폼을 결합한 플로의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다.



'아티스트앤플로'로 선보이는 첫 번째 아티스트는 엑소(EXO)로, 15일 첫 출시시점부터 멤버십에 가입하는 대로 플로 첫화면에서 보여지는 엑소 전용 캐릭터가 제공됨은 물론 1년간 엑소차트·전용 맞춤 스트리밍서비스·한정판 포토카드·친필메시지·전용이벤트 등 스페셜 콘텐츠들이 제공된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사진=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여기에 '엑소 멤버들이 직접 선곡한 추천음악'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홈커버 이미지, 앱 내 독점공개 이미지 테마 등이 부가적으로 제공되면서 팬과 아티스트의 교감점을 더욱 넓혀나갈 예정이다.

플로 측은 아티스트 '엑소'를 토대로 한 '아티스앤플로' 론칭을 기념, 이달 19~28일 열릴 EXO콘서트 30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아티스트앤플로 페이지에서 7월 14일까지 아티스트앤플로 서비스 가입 오픈 알림 설정과 함께 콘서트 티켓을 신청한 뒤, 21일까지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엑소와 함께 하는 아티스트앤플로 멤버십은 3개월 단위로 총 4회차로 12개월동안 운영되며 플로 올인원 이용권 보유자만을 대상으로 이달 1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한정 기간에만 가입이 가능하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뮤직사업부문장은 “아티스트앤플로는 엑소를 응원하는 팬들이 더욱 아티스트에 집중해 그들의 음악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음악플랫폼의 콘텐츠 제공 범위를 넓힌 서비스”라면서 “플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콘텐츠로 엑소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