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취미 생활 연구소, 가죽 소품’ 출간

발행일자 | 2020.04.03 15:00

‘집콕놀이’용 가죽공예 취미 도서 눈길

에스티유니타스, ‘취미 생활 연구소, 가죽 소품’ 출간

에스티유니타스는 ‘취미 생활 연구소’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취미 분야 도서를 선보이는 가운데, 가죽공예 주제의 신간 ‘취미 생활 연구소 - 가죽 소품’을 출간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가정 내 취미생활로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찾으려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취미 도서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취미 생활 연구소 - 가죽 소품’은 가죽 공방에 가지 않고도 혼자서 가죽 소품과 가죽 가방을 만들어 보며 가죽공예를 취미생활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가죽공예는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일명 ‘방콕족’의 무료함과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는 집콕놀이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가죽공예는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취미생활로 기본만 익히면 다루기가 쉽고, 재봉틀이 더해진다면 만드는 시간도 단축되고 끝마무리도 더욱 깔끔하게 할 수 있다. 소품의 디테일까지 살릴 수 있어 한층 완성도 높은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이 책에는 가죽공예의 기본 테크닉부터 지갑, 파우치 등 아기자기한 소품과 토트백, 클러치백, 숄더백 등 다양한 디자인의 가방에 이르기까지 20여 개의 가죽 소품 만들기가 소개된다. 또한 실물 크기의 도안이 포함되어 있어 그대로 따라하기 쉽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에스티유니타스는 ‘취미 생활 연구소’ 시리즈를 통해 다양한 취미 분야를 다루는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나만의 경험과 취향,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새로운 취미 생활을 연구한다는 취지로 취향에 따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취미 도서를 제공한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