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발행일자 | 2020.04.07 01:33
쌍용차,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쌍용자동차가 커넥티드카 서비스 인포콘(INFOCONN)을 신규 적용하고 고급편의사양 및 첨단안전사양을 기본 적용(RE:SPEC)한 모델을 선보였다.

쌍용차의 첨단 커넥티드 기술 인포콘(INFOCONN)이 두 모델에 최초로 적용된다. 크게 ▲안전 및 보안(Safety&Security) ▲비서(Assistance) ▲정보(Wisdom) ▲즐길거리(Entertainment) ▲원격제어(Over the air) ▲차량관리(Monitoring) 등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하며, 텔레매틱스의 편리함과 자체 제공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은 경쟁 모델들과 차별화되는 인포콘만의 강점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차량 운행과 관련된 세부 서비스 항목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및 맵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차량 시동 및 에어컨/히터 등 공조와 도어 개폐(Lock/Unlock) 등 원격 제어 △차량 주요 부품 이상 유무와 소모품 교체시기를 체크하는 차량 진단 기능이 제공된다.



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되었을 경우 인포콘 상담센터를 통해 상황에 맞는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10년 무상 제공된다.

쌍용차,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로 △가전과 가스 등 가정의 각종 스위치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홈 컨트롤(LG유플러스 해당 서비스 가입 시) △음성인식 기반의 맛집정보와 번역, 인물 등 다양한 지식검색 △지니뮤직과 팟빵 스트리밍뿐 아니라 네이버가 제공하는 아동, 뉴스, 영어 학습 등 오디오 콘텐츠 재생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원격제어를 비롯한 대부분의 서비스는 2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는 별도 요금제 가입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리스펙 코란도(KORANDO)는 엔트리 트림인 C:3 플러스부터 상위트림 사양이었던 듀얼존 풀 오토 에어컨과 통풍시트를 기본 적용해 합리적 가격에 높은 상품성을 제공한다.

메인트림 C:5 플러스 선택 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9인치 내비게이션과 첨단주행보조기술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고속도로 및 일반국도에서 사용 가능)을 기본 적용하여 상품성을 강화하면서 가격을 거의 동결함으로써 우수한 가성비를 확보했다.

리스펙 코란도의 판매가격은 트림별로 가솔린 모델 ▲C:3 2197만원 ▲C:3 PLUS 2287만원 ▲C:5 2331만원 ▲C:5 PLUS 2509만원 ▲C:7 2831만원, 디젤 모델은 트림별로 163만원을 추가함으로써 선택할 수 있다,

쌍용차,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리스펙 티볼리(TIVOLI) 가솔린 모델은 코란도에 이어 저공해차 3종 인증을 받아 혼잡통행료 면제 공영주차장 할인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차선중앙유지보조(CLKA) 기능을 신규 적용했다. 메인트림이라고 할 수 있는 V3 모델부터 △긴급제동보조(AEBS) △스마트하이빔(HBA) △앞차출발알림(FVSA) 등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기본 적용, 높은 안전성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하면서도 소형 SUV 메인트림 중 유일하게 판매가를 1900만원대로 책정,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여기에 △전방감지센서 △듀얼존 풀 오토 에어컨 △무선충전패드 등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여 줄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 적용하였다.

리스펙 티볼리의 판매가격은 트림별로 가솔린 모델 ▲V:1(M/T) 1640만원 ▲V:1(A/T) 1796만원 ▲V:3 1999만원 ▲V:5 2159만원 ▲V:7 2235만원, 디젤 모델 ▲V:3 2219만원 ▲V:5 2379만원 ▲V:5 2455만원이다.

쌍용자동차는 리스펙(RE:SPEC) 모델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선물과 혜택으로 매일매일 고객들을 리스펙트(RESPECT)하는 SNS 공유 및 온라인·방문 상담 이벤트를 시행하고, 새롭게 선보인 커넥티드카 서비스 인포콘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승&캠핑 이벤트 참가자도 모집한다.

‘매일매일 당신을 리스펙트’ 이벤트가 시행되는 오는 5월 말까지 홈페이지에 방문, 새롭게 선보인 리스펙 모델 관련 퀴즈를 풀고 SNS로 공유하면 즉석추첨을 통해 CU편의점 이용권(1000원, 2000명)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전국 쌍용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하면 전원 차량 무료 연막소독 서비스+항균소독세트를 증정하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상담 후 구매계약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10만원 우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당신의 건강을 ‘리스펙트’: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1명) ▲당신의 스마트함을 ‘리스펙트’: 클로바 웨이브 AI스피커(3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인포콘 미션을 수행하며 리스펙 모델을 직접 체험해 보고, 녹음이 우거진 쌍용어드벤처 오토캠핑장(충북 제천 소재)으로 떠나는 시승&캠핑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란도와 티볼리 각 5대씩 총 10대가 함께하며, 오는 5월 2~3일/9~10일(각각 토~일) 일정으로 두 차례 진행된다.

당첨자 전원에게 주유권(5만원)을, 행사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00명)을 지급한다.

1차 참가 모집이 오는 19일, 2차 모집은 26일 마감(오늘부터 동시접수 시작)되며, 신청결과는 각각 24일과 5월 1일 발표한다. 쌍용자동차와 캠핑에 관심 있는 누구나 팀당 4인까지 신청 가능하며, 캠핑장비는 개별적으로 준비하게 된다.

한편 4월 중에 코란도, 티볼리 구매하면 선수율 및 금리 제로 무이자할부(36개월)를 시행하고 3.9% 할부 60/72개월 이용 시 취득세 1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 최장 10년/10만㎞ 보증기간 △아이나비 블랙박스 △프리미엄 틴팅으로 구성된 ‘리스펙트 기프트 패키지’가 무상 제공(50만원 할인 선택 가능)된다. 경품이벤트 추첨 결과는 오는 6월 12일 발표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