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더 뉴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 출시

발행일자 | 2020.04.07 13:14
아우디, ‘더 뉴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 출시

아우디가 비즈니스 프리미엄 세단 ‘더 뉴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The new Audi A6 40 TDI quattro Premium)’과 ‘더 뉴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The new Audi A6 45 TDI quattro Premium)’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 뉴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더 뉴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The new Audi A6 40 TDI quattro Premium)‘과 ‘더 뉴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The new Audi A6 45 TDI quattro Premium)‘의 두 가지 라인으로 선보인다. ‘더 뉴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더 뉴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변속기 탑재해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비롯해 360도 카메라,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등 향상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해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고품격 감성 품질을 담았다.

‘더 뉴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7단 S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40.8㎏·m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246㎞/h(안전 제한 속도)이고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7.6초가 소요된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5.1㎞/ℓ로 우수한 효율을 자랑한다. 도심연비 13.5㎞/ℓ, 고속도로 연비 17.7㎞/ℓ다. 함께 출시되는 ‘더 뉴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0.98㎏·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선보이며, 최고속도는 250㎞/h,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은 6.3초,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2.5㎞/ℓ다. 도심 연비 11.2㎞/ℓ, 고속도로 연비 14.6㎞/ℓ다. 두 모델 모두 아우디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해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더 뉴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파노라믹 선루프,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 적용하여 공기역학적으로 외관을 디자인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LED 테일라이트’는 높은 시인성과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에 진보적인 디자인과 우아함을 한층 강조했다. 이와 함께 ‘더 뉴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18인치 멀티 스포크 디자인 휠을, ‘더 뉴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19인치 5-더블 스포크 디자인 휠을 탑재해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보여준다.

아우디, ‘더 뉴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 출시

‘더 뉴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실내는 이전 세대 대비 늘어난 전장과 휠베이스 길이 덕분에 보다 여유로운 앞/뒷좌석, 헤드룸을 확보해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시프트 패들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앞좌석 통풍 시트, 앞/뒷좌석 열선 시트, 블랙 헤드라이닝, 엠비언트 라이트(멀티 컬러), 도어 엔트리 라이트, 햅틱 피드백 버튼 및 알루미늄 버튼, 전동식 스티어링 휠 칼럼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더 뉴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내츄럴 파인 그레인 버치 인레이, 대시보드 상단 및 센터콘솔 가죽 패키지, 소프트 도어 클로징이 적용되어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 뉴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혁신 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특히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를 통해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뿐만 아니라,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적용되었다. 또한 운전석 전면유리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설치돼 차량의 주행정보 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의 차량 진행방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은 운전자의 장거리 운전 부담을 덜어주고 동승자들에게는 편안한 승차감을 더해준다. 이 밖에도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 교차로 보조시스템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고 진일보한 주행의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이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해 차량 내부를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 뉴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162만원이고, ‘더 뉴 아우디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662만원이다.

한편 아우디는 내방객 및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조기 극복을 기원하며 전국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에 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