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신보 'MORE&MORE' 통해 13연속 히트 달성…음방 넘어 소통확대 예고

발행일자 | 2020.06.02 16:29

[RPM9 박동선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새 앨범 'MORE&MORE'로 국내외 음악대중을 단번에 사로잡으며, 데뷔 이후 13연속 히트신화를 만들어냈다.

2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트와이스가 지난 1일 발표된 미니9집 'MORE & MORE'로 글로벌 대중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먼저 국내에서는 발매 전 선주문 50만 돌파기록과 함께 발매 이후인 현시점까지 타이틀곡 'MORE & MORE'로 멜론·지니·벅스·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의 실시간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해외에서는 더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신보 발매직후 일본, 브라질,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 30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함과 더불어,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TOP100 내에서 최정상을 기록한 타이틀곡과 함께 'OXYGEN'(옥시전), 'FIREWORK'(파이어워크), 'MAKE ME GO'(메이크 미 고), 'SWEET SUMMER DAY'(스위트 서머 데이), 'SHADOW'(섀도), 'DON'T CALL ME AGAIN'(돈트 콜 미 어게인)까지 수록곡 전체가 상위권을 장식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또한 유튜브 채널에서는 타이틀곡 'MORE & MORE' 뮤비가 공개 직후 한국·영국·캐나다·브라질 등 21개국가에서의 트렌딩 1위를 비롯해 월드와이드 트렌딩 정상을 차지했으며, 이는 공개 15시간만인 금일 오전 9시 기준 1470만 뷰를 돌파하는 기록으로까지 이어졌다.

이러한 트와이스의 성과는 9개월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국내앨범이라는 점과 함께, 꾸준히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며 다져온 영향력을 바탕으로 신보 'MORE&MORE' 속에 담은 매력을 적극적으로 보여주는 멤버들의 노력이 뒷받침된 바로 보여진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음악방송 무대는 물론 예능과 교양보도 등의 프로그램까지 활동폭을 넓히며 대중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해나갈 계획이다.

금일 JTBC '아침&'의 일일 기상 캐스터로 모습을 드러낸 다현을 시작으로 트와이스 멤버들은 오는 3일 KBS1 '6시 내고향', 7일 SBS '런닝맨', 7일 MBC '구해줘! 홈즈', 8일 KBS2 '개는 훌륭하다' 등의 프로그램에 출연, 색다른 매력과 함께 소통능력을 발휘할 계획이다.

사진=JTBC 아침& 캡쳐
<사진=JTBC 아침& 캡쳐>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가 9개월 만에 컴백했다. 데뷔 후 가장 긴 공백기를 가졌는데, 오래 기다려준 팬분들께 뜻밖의 모습을 보여드리면 좋을 것 같아 색다른 도전을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