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소비자 선정 품질만족 대상 영예

발행일자 | 2020.07.08 16:35
보람그룹 오준오 대표이사가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보람상조.
<보람그룹 오준오 대표이사가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보람상조. >

보람상조는 ‘2020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상조서비스 부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은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품질 개발과 양질의 서비스 구현에 앞장서 신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브랜드에 수여하는 상이다. 보람상조는 인지도, 구매실적, 선호도, 품질만족도 등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가 심사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보람상조는 상부상조 정신을 기반으로 전국 표준 서비스 도입, 서비스 프리미엄화, 장례 전문가 육성 등 차별화된 방법을 통해 고품질 상조브랜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또 보람상조는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해마다 1만건 이상의 장례를 진행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례지도사교육원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의전 행사에는 테스트 평가에서 상위 성적을 받은 직원만을 파견한다. 현재 전국에 직접 육성한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 등을 보유하고 있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은 “한국 상조산업의 맏형 격인 보람상조의 서비스 개선 노고를 인정받아 금번 시상식에서 선정됐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객 만족을 실현시키며 업계 모범을 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람상조그룹은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 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또 자산‧선수금‧점유율 모두 업계 1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