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추석 선물 기획전' 진행…럭셔리·1인가구 등 기획상품 판매

발행일자 | 2020.09.16 18:01

[RPM9 박동선기자] 카카오커머스가 비대면 분위기에서 펼쳐질 추석연휴에도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16일 카카오커머스 측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내달 4일까지 '추석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이번 카카오커머스의 '추석선물 기획전'은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활성화된 비대면 쇼핑 서비스를 기반으로, 추석연휴 이동이 어려운 대중의 수요를 새롭게 충족하겠다는 전략으로 마련된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부모님이나 은사님들을 위한 홍삼/정육/과일 등 ‘명절 전용 기획상품’을 비롯해 △차별화된 선물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럭셔리 선물' △‘전통주’, ‘차(Tea)세트’, ‘골프공선물세트’, ‘와인잔 및 테이블웨어’ 등 중장년층 겨냥 상품군 △‘건강/위생 관련 선물’ △자체 PB 상품인 ‘톡별상품’ △도서/DIY세트/보드게임/간편식품 등 명절 기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집콕 선물’ △혼자 지내는 가구에게 필요한 ‘1인 가구 선물’ 등 폭넓은 상품군으로 대중의 언택트 추석맞이를 돕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점이 눈길을 끈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커머스는 추석선물 기획전 오픈과 함께 카카오메이커스 채널을 활용, 오는 22일까지 '랜선귀성' 게시판 이벤트(추첨 100명, 홍삼액 2박스 증정)도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국내 유통 환경 변화로 인해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해 마음을 전달하는 고객들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이처럼 늘어나는 고객들을 위해 보다 차별화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선물하기’가 사회에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는 국내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