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차트, 38주차 결과 공개…방탄소년단 3관왕, 스키즈·블핑 부문별 1위

발행일자 | 2020.09.24 11:23

[RPM9 박동선기자] 방탄소년단과 스트레이키즈, 블랙핑크 등이 9월 중반 음악대중의 다양한 관심을 받은 아티스트로 확인됐다.

24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38주차(9월13~19일) 가온차트 부문별 결과를 공개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공개된 바에 따르면 38주차 음악대중은 글로벌 히트를 새롭게 거듭하고 있는 방탄소년단, 새로운 '마라맛 음악'으로 등장한 스트레이키즈, 반전매력과 함께 데뷔 첫 정규앨범 발표를 앞둔 블랙핑크 등에게 관심을 두고 있었다.

먼저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발매된 디지털싱글 ‘Dynamite’로 디지털·다운로드·스트리밍 등 3개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4주연속 빌보드 '핫100' 최상위,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 등에서의 두각을 나타낸 바와 함께, 국내에서도 디지털·스트리밍 부문에서는 4주연속 1위를 차지할만큼 집중적인 관심이 쏟아졌음으로 볼 수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는 리패키지 'IN生'으로 앨범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직전 타이틀곡 '神메뉴'를 기점으로 자신들만의 '마라맛 음악'을 표방해오고 있는 이들에게 글로벌 팬들의 소셜집중은 물론, 국내 팬들의 관심과 사랑이 잇따름에 따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소셜차트2.0에서는 블랙핑크가 17주째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셀레나고메즈와의 협업곡 'Ice Cream'로 선보이는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데뷔 첫 정규앨범 발매가 초읽기에 돌입하면서 관심도가 더욱 증폭되고 있는 결과로 보여진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밖에 38주차 디지털차트 TOP200에 랭크된 신곡은 59위 태연 (TAEYEON) ‘내일은 고백할게 -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OST Part.5’, 119위 펀치 (Punch) ‘널 사랑했던 한 사람 -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OST Part.4’, 191위 문빈&산하 ‘Bad Idea’ 등이었으며, 소셜차트2.0 부문에서는 몬스타엑스 출신 솔로뮤지션 원호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