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新온택트콘 'BTS MAP OF THE SOUL ON:E' 내달 10-11일 개최

발행일자 | 2020.09.29 17:34

[RPM9 박동선기자]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랜선 음악소통이 ‘BTS MAP OF THE SOUL ON:E’의 이름으로 다시 한 번 뜨겁게 펼쳐진다.

29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비롯한 공식채널을 통해 방탄소년단 새 온라인 콘서트 ‘BTS MAP OF THE SOUL ON:E’의 개최일정을 발표했다.

내용에 따르면 ‘BTS MAP OF THE SOUL ON:E’는 △10월10일 밤 7시 △10월11일 오후 4시 등 2회차에 걸쳐 라이브 스트리밍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단 하나(ONE)뿐인 온라인 에디션(ONline Edition) 공연'이라는 뜻의 명칭에서 보듯,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등의 첨단기술을 더한 선명한 화질의 ‘멀티뷰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지난 6월 ‘방방콘 The Live’을 뛰어넘어 오프라인 공연에 준하는 무대감각을 전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BTS MAP OF THE SOUL ON:E’ 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 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공연이 잇달아 취소되며 아쉬움을 느꼈을 팬들을 위해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무대와 다양한 세트 리스트를 준비했다. 10일 공연과 11일 공연에서는 일부 곡에도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BTS MAP OF THE SOUL ON:E’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실시간 라이브 공연 ‘방방콘 The Live’를 개최, 75만 6600여 명의 글로벌 아미(ARMY, 팬덤명)들과 교감하며 ‘온택트(On-Contact) 공연’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