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차트, 42주차 부문별 결과 공개…환불원정대·NCT·블핑 각 1위

발행일자 | 2020.10.22 14:35

[RPM9 박동선기자] 환불원정대·NCT·블랙핑크 등 최근 국내외에서 집중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그룹들이 42주차 음악대중의 실질적인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42주차(10월11~17일) 가온차트 부문별 결과를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42주차 음악대중은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를 필두로 NCT, 블랙핑크 등 국내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그룹들에게 큰 관심을 보였다.


사진=MBC 공식 홈페이지 발췌
<사진=MBC 공식 홈페이지 발췌>

먼저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는 42주차 디지털·다운로드·스트리밍·BGM 등 4개부문 1위를 차지했다.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한 화제성과 함께 엄정화(만옥), 이효리(천옥), 제시(은비), 화사(실비) 등 국내 걸크러시 계보를 망라한 구성이 주는 집중도, 음악 자체의 매력들이 시너지를 발휘한 것을 볼 수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는 정규2집 'RESONANCE Pt. 1'으로 앨범부문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Make A Wish (Birthday Song)’를 비롯해 NCT 127, NCT DREAM, WayV(웨이션브이) 등 세부그룹들의 음악컬러를 하나로 담은 작품의 가치가 대중적으로도 주목받으면서 펼쳐진 결과로 볼 수 있다. 특히  ‘NCT 2018 EMPATHY’ 앨범보다 6.6배 이상 증가한 121만장 가량의 초동판매량 기록은 아이튠즈·오리콘·빌보드 등 해외기록과 함께 이들의 성장을 가늠케 한다.

블랙핑크는 소셜차트2.0 부문 21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년 2개월간 신보공백에 대한 관심과 성원들이 지난 5월 Sour Candy를 시작으로 최근 첫 정규앨범 THE ALBUM에 이르기까지 호평으로 이어지면서 나타난 결과로 보여진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밖에 42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14위 NCT U ‘Make A Wish (Birthday Song)’, 55위 로꼬 (LOCO) ‘잠이 들어야 (Feat. 헤이즈)’ 등이 진입했다.

한편 가온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국내 공인음악차트로, 국내 주요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온라인매출과 국내외 음반유통 판매량을 총 집계해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