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조산업협회, 전준진 JK상조 대표 협회장 선임

발행일자 | 2020.11.23 14:20
대한상조산업협회, 전준진 JK상조 대표 협회장 선임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들로 구성된 ‘대한상조산업협회’(이하 대상협)은 지난 19일 임시총회를 열어 JK상조 전준진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하며 지속가능한 상조산업 로드맵 구성에 합의했다고 23일 밝혔다.

라마다 광주 호텔에서 열린 임시총회는 협회장과 감사 선출을 안건으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는 JK상조 전준진 대표를 비롯, 보람상조개발 오준오 대표이사, 대노복지사업단 박남희 대표, 보람상조애니콜 이창우 대표이사, 아가페라이프 유경세 대표이사, 다나상조 김웅열 대표, 유토피아퓨처 우원기 회장 등 각 회원사 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다.

JK상조 전준진 대표는 만장일치로 대한상조산업협회 2대 회장으로 선임됐으며 신임 감사로는 유경세 아가페라이프㈜ 대표이사가 선임됐다.



2019년 9월 초대 협회장으로 선출된 한강라이프 김옥권 회장이 사임하면서 대한상조산업협회는 10월부터 협회장 권한대행 체제로 변경한 바 있다. 이번 협회장 선출은 상조산업의 급속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협회를 중심으로 기업간 결속력을 다지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전준진 표는 “앞으로 대한상조산업협회는 회원사 간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상조 산업 청사진을 그리는 새로운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전례 없는 위기를 맞이한 상조 산업의 미래를 고민하고, 앞으로도 국가와 국민의 행복을 위한 상조 서비스 개선과 성장동력에 대한 논의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상조산업협회는 상조업계의 상생과 권익보호를 위해 지난해 7월 공식 출범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 2021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