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핀테크, 페이코인 앱 2.0 발표

발행일자 | 2020.11.23 14:25

가상자산 실생활 결제 시대 본격 개막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앱 2.0 발표

다날핀테크는 23일 가상자산 결제서비스 페이코인 앱의 2.0 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에 출시된 페이코인 앱 1.0은 사용자 80만 명을 모았으며 가상화폐의 실생활 사용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번에 출시된 앱 2.0은 유저들의 사용 패턴과 최근의 결제 트렌드를 분석해 다른 결제수단 대비 기능과 편의성 면에서 가상자산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대대적으로 리뉴얼했다.

가장 큰 변화는 UX(사용자 경험) 관점의 개선으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들을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재배치했다는 것이다. 결제 생태계 내에서 앱 사용과 연계해 다양한 충전 방법을 더 쉽게 찾고 연결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월 제공되는 제휴 가맹점과의 할인이벤트,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목록 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변경했다.

가상자산인 페이코인(PCI)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는 무료충전소에는 ‘쇼핑충전’ 기능이 신설되었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하고 PCI 리워드까지 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일상생활의 소비가 가상자산의 보상으로 이어지도록 했다.

최근 페이팔이 비트코인의 거래 기능을 오픈하고, 내년부터 가맹점 결제까지 예고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가상자산의 결제는 본격적인 시장이 만들어지고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다날핀테크 황용택 대표는 “해외 대형 결제사들의 가상자산 결제 시장 진입에 앞서 한국시장에서 먼저 입지를 굳힌 페이코인 서비스가 해외 결제사들보다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확실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편의성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 2.0 론칭에 맞춰 추첨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기프티콘과 PCI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 2021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