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오토모빌, 포뮬러E 4라운드 종합순위 3위로 시즌 시작

발행일자 | 2021.04.22 00:24
DS 오토모빌, 포뮬러E 4라운드 종합순위 3위로 시즌 시작

DS 오토모빌(이하 DS)의 전기차 레이싱팀 ‘DS 테치타(DS Techeetah)’가 새로운 경주차 ‘DS E-텐스 FE21’로 출전한 2020/21 ABB FIA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에서 4라운드 경기까지 팀 부문 종합성적 3위를 유지하며 성공적인 시즌 시작을 알렸다.

DS는 올해 포뮬러E가 국제자동차연맹(FIA)의 월드 챔피언십으로 승격된 첫해인 만큼, 한층 업그레이드된 경주차를 기반으로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통해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 3년 연속 우승에 도전한다는 방침이다.

10일(현지시각) 로마에서 열린 포뮬러E 월드 챔피언십 3라운드 경기에서는 대표 드라이버 장 에릭 베르뉴(Jean-Eric Vergne)가 1위를 차지하며 포디움을 달성했다. 베르뉴는 접촉 사고로 3라운드 경기 시작 전 연습주행에 참여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25점을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4라운드가 종료된 현재까지 누적점수 25점을 얻으며 드라이버 부문 종합 8위를 기록하고 있다.


DS 오토모빌, 포뮬러E 4라운드 종합순위 3위로 시즌 시작

지난 시즌 우승선수인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onio Felix Da Costa)는 3라운드 경기 중 타이어에 구멍이 발생하며 점검을 위한 피트인으로 승점 획득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빠르게 컨디션을 회복해 4라운드까지 누적점수 21점을 획득하며 드라이버 부문 종합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로마 E-프리(E-Prix)에서는 DS 의 새로운 레이싱 머신 ‘DS E-텐스 FE21’이 공개됐다. 새 경주차는 2018/19와 2019/20 두 시즌 연속 더블 챔피언을 안겨 준 ‘DS E-텐스 FE20’을 기반으로 2년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더욱 날렵해진 샤크핀 스타일의 엔진 후드, 직각 형태의 프런트 윙과 리어 윙 등 공기 역학을 고려한 디자인 변화를 통해 더욱 민첩한 차체로 거듭났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은 프랑스 최대 정유회사인 토탈(Total)과 함께 개발됐다. DS의 최신 에너지 활용 기술이 집약돼 차량 교체 없이도 트랙을 완주할 수 있는 52㎾h 배터리가 탑재됐다. 또한 상당 부분의 부품이 교체됐으며, 경주에 최적화된 윤활유와 냉각수가 사용됐다. 이로써 새 경주차는 최고속도 230㎞/h와 최고출력 250㎾,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2.8초 안에 도달할 수 있는 성능과 함께 총 250㎾에 이르는 에너지 회생 출력을 갖췄다.

한편 DS는 브랜드가 창립된 2015년부터 전략의 중심축으로 ‘전동화’를 내세우고 있으며, 창립 이후 매해 포뮬러E에 출전하며 전기차 관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기 모터와 배터리, 전력 모니터, 소프트웨어 매니지먼트 시스템 등 포뮬러E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전기차 라인업인 ‘E-텐스(E-TENSE)’에 반영해 고효율, 고성능에 아름다운 디자인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전기차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DS는 모든 차량에 대해 전동화 버전을 함께 선보이고 있으며, 2025년부터는 전기차만 출시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