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전쟁터' 오피셜 비디오 선공개…이례적 프로모션 통한 'NEXT EPISODE' 서막

발행일자 | 2021.07.21 17:48

[RPM9 박동선기자] AKMU(악뮤)가 미발매 음원을 고스란히 담은 오피셜 비디오를 선공개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과 함께, 5일 앞으로 다가온 컴백에 대한 집중도를 극대화시켰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21일 YG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AKMU 첫 컬래버앨범 [NEXT EPISODE]에 수록된 이선희 컬래버곡 '전쟁터' 오피셜 비디오를 선공개했다.

'전쟁터' 오피셜 비디오는 전쟁과 다름없는 상황에서의 답답함과 절망감, 평화로운 일상에 대한 그리움 등 어른들의 삶을 아이들의 시각으로 바라본 바가 표현돼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시네마토그래피 기법의 흑백톤으로 처리된 은유적 메시지의 장면들과  이수현이 자신과 꼭 닮은 아역 배우와 만나는 모습은 AKMU 음악의 철학적 서사를 가늠케 한다.

'전쟁터' 오피셜 비디오 선공개는 미발매 음원을 고스란히 담은 콘텐츠의 선공개라는 파격적인 측면과 함께, AKMU가 새 앨범으로 전할 자신들의 음악적 이야기 서막을 더욱 집중시키는 바로서 진행된 것으로 보여진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노래를 작사한 AKMU 이찬혁은 "비극적이게도 우리는 전쟁터의 뼈더미 위에 조성된 어린시절을 보내고 승리하는 법을 배운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나 그럼에도 이 전쟁과 같은 삶은 끝이 나지 않는다"고 수록곡 '전쟁터'의 의미를 짚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AKMU는 오는 26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낙하'(with 아이유)를 필두로 하는 첫 컬래버 앨범 'NEXT EPISODE'를 공개하며, 당일 밤 10시 네이버 NOW. 라이브 ' #OUTNOW AKMU in 수현의 숲'을 통해 신곡 첫 행보를 시작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1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