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드롭드롭드롭’과 협업해 특별한 패턴 캠핑 굿즈 펀딩

발행일자 | 2021.10.14 00:00
한국타이어, ‘드롭드롭드롭’과 협업해 특별한 패턴 캠핑 굿즈 펀딩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이와이제이인터네셔널의 ‘드롭드롭드롭’과 협업해 특별한 캠핑 굿즈 펀딩을 10월 29일까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진행한다.

이번 펀딩에 참여하고 싶다면 와디즈에 접속해 ‘한국타이어 80주년! 드롭드롭드롭과 한국타이어의 패턴 콜라보’ 페이지를 찾아 ‘펀딩하기’를 누르면 된다. 펀딩하는 금액은 펀딩 이후, 실제 구매를 원하는 리워드 상품과 같다. 리워드 상품은 ‘인앤아웃 블랭킷’ 컬러 1개와 ‘인앤아웃 멀티 체어’ 2개를 포함한 세트가 12만6800원, ‘인앤아웃 멀티 체어’ 2개로 구성된 세트는 5만4000원이다.

펀딩은 목표 금액이 100% 이상 모이면 성공되며, 마감일까지 달성되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다. 또한 펀딩 종료 전까지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다. 펀딩 기간 동안 페이지 내 달성률과 목표 금액, 잔여 수량 등을 확인 가능하며, 펀딩이 종료된 이후 목표 금액이 달성된다면 상품 결제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결제된 상품은 11월 초부터 배송될 예정이다.



이번 ‘한국타이어×드롭드롭드롭’ 콜라보 프로젝트는 드라이빙 컬처를 선도하는 한국타이어의 80주년을 맞아 인앤아웃(IN&OUT) 캠핑 시리즈를 제작하는 드롭드롭드롭과 함께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가 가진 ‘이동성(Mobility)’을 고객에게 친근한 방법으로 풀어나갈 소재로 ‘캠핑’을 선택했다.

두 브랜드가 가진 상품은 모두 패턴 디자인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타이어는 상품마다 고유의 트레드(타이어 바닥면) 패턴 디자인을 지녔으며, 드롭드롭드롭은 생동감 넘치는 패턴의 캠핑 아이템을 만든다. 이에 착안해 한국타이어(Hankook)의 ‘H’, ‘K’와 드롭드롭드롭의 라인업 패턴인 ‘무니무니(MOONY MOONIE)’가 이번 콜라보 패턴의 모티브가 됐다.

출시되는 패턴명은 ‘드라이빙 투게더(Driving Together)’로 정했다. ‘드라이빙 투게더’ 패턴 디자인으로 제작된 캠핑 굿즈는 ‘인앤아웃 블랭킷’과 ‘인앤아웃 멀티 체어’ 2종이다.

‘인앤아웃 블랭킷’은 실의 짜임으로 패턴을 표현하는 편직기법(Weaving Method)으로 제작된 우븐 블랭킷이다.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를 갖춘 여행 아이템으로 4가지 컬러 버전이 준비됐다. ‘인앤아웃 멀티 체어’는 접이식 캠핑 체어로 2가지 컬러 패턴이 출시된다.

‘드라이빙 투게더 여행세트’를 통해 구매하면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여행세트 구매 시 드롭드롭드롭 패턴 마스킹테이프 세트(6pcs)도 제공된다. 또 오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펀딩이 시작한 12일 오후 3시부터 48시간 동안 참여한 고객 중 5명을 선정해 피크닉매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10월 29일까지 알림 신청과 본 펀딩 참여 후, 커뮤니티 댓글 응원을 진행한 사람 중 10명을 추첨해 ‘드라이빙 투게더 패턴 포스터’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가죽 슈즈 브랜드 ‘야세(YASE)’와 협업해 폐타이어를 재활용해 제작한 슈즈 판매, 온라인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와 협업해 타이어 모양의 카트 보디, 제휴 아이템을 선보이는 등 MZ 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1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