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노트, '1년9개월 견딘 러블리 소녀들의 다크진화' [종합]

발행일자 | 2021.10.26 15:57

[RPM9 박동선기자] 걸그룹 드림노트가 러블리함 이면 속의 진지한 다크매력으로 돌아왔다.

26일 iMe KOREA 아티스트 유튜브채널에서는 드림노트 싱글 4집 ‘Dreams Alive(드림스 얼라이브)’ 발매기념 쇼케이스 생중계가 펼쳐졌다.

사진=iMe KOREA 제공
<사진=iMe KOREA 제공>

이날 쇼케이스는 MC훈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Ghost(고스트) 무대 및 뮤비상영 △기자 Q&A 등의 순서로 전개됐다.

◇'1년9개월간의 다크진화' 드림노트 새 앨범 'Dreams Alive'

새 앨범 'Dreams Alive'는 지난해 1월 'Dream Wish' 이후 1년9개월만에 발표되는 새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Dreamlike, Dream:us, Dream Wish 등 러블리 매력을 강조해왔던 6멤버 내면의 새로운 이미지들을 찾아간다는 콘셉트의 작품이다.

특히 '오컬트 스릴러' 컬러와 함께 기존 소녀매력의 다크진화를 비추면서 파워풀 매력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사진=iMe KOREA 제공
<사진=iMe KOREA 제공>

보니와 유아이는 "새 앨범 'Dreams Alive'는 기존 앨범과는 다른 저희 안에 새로운 모습들을 찾아간다는 콘셉트"라며 "생각보다 길어진 공백기 가운데서도 긴장하며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앨범트랙은 타이틀곡 연주버전(인스트루먼털)을 포함한 총 4곡으로 구성된다.  우선 어둡고 웅장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에너제틱 소녀감을 강조한 타이틀곡 ‘GHOST’가 전면에 선다.

사진=iMe KOREA 제공
<사진=iMe KOREA 제공>

이어 △레트로 사운드감각과 함께 드림노트의 스윗보이스가 어우러진 시티팝 ‘밤(NIGHT)’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어떤 어려움과 두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라는 의지를 표현한 발라드곡 ‘오늘보다 내일 더’ 등으로 마무리된다.

수민과 라라는 "타이틀곡 'Ghost'는 보름달이 떴을 때 소녀 안의 새로운 모습이 비쳐진다는 콘셉트의 곡"이라며 "처음 들었을 때 새로운 콘셉트에 놀라면서도, 듣다보니 정말 좋았다"라고 말했다.

◇'다크세계에 빠진 러블리소녀들의 잔혹동화' 드림노트 새 타이틀곡 Ghost(고스트)

사진=iMe KOREA 제공
<사진=iMe KOREA 제공>

무대와 뮤비로 본 드림노트 새 타이틀곡 Ghost(고스트)는 러블리 소녀가 주인공인 잔혹동화의 서막처럼 느껴졌다.

이전 드림노트의 곡들과는 사뭇 다른 무게감 있는 베이스와 직진감이 느껴지는 신디사운드 조화가 주는 다크한 느낌과 함께, 거친 무게감을 강조하려 한 보컬라인과 브릿지의 래핑포인트 등 사운드적으로 다크콘셉트에 집중한 다양한 시도들이 엿보였다.

사진=iMe KOREA 제공
<사진=iMe KOREA 제공>

또한 퍼포먼스 면에서도 이러한 사운드흐름에 맞게, 은근한 몽환감을 강조한 일부 파트를 제외하고, 과감한 동작들과 묵직하게 에너지를 보이려 한 퍼포먼스 흐름들이 전반적으로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미소는 "기존과는 다른 파워풀한 구성의 노래여서 다방면의 노력이 필요했다. 상당기간의 힘든 연습을 통해서 이를 완성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은조와 보니는 "기존의 러블리 감각과는 달리 웅장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창법도 굵게 하고 랩도 더하는 등 강한 면모를 갖추고자 했다. 또한 그에 맞는 안무도 표정도 도전이었다"라고 말했다.

사진=iMe KOREA 제공
<사진=iMe KOREA 제공>

◇드림노트 "오랜만의 활동으로, 다방면으로 소통할 것"

전체적으로 드림노트 새 싱글 'Dreams Alive'는 다크감을 전면에 내세우며, 기존과는 다른 자신들의 새로운 음악세계관을 열겠다는 의지를 담은 듯 보인다.

유아이는 "생각보다 길어진 1년9개월간의 공백동안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저희 팬분들의 응원에 힘내서 컴백하게 됐다"라며 "오랜만의 활동이니만큼 음악무대는 물론 다양한 영역에서 모습을 비출 것이다.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iMe KOREA 제공
<사진=iMe KOREA 제공>

보니와 라라는 "큰 욕심이지만 이번 활동을 통해 국내외 차트에 이름을 올려봤으면 한다. 또한 '믿고 듣는 드림노트'라는 수식어로 불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노트는 금일 오후 6시 새 싱글 'Dreams Alive'를 발표, 타이틀곡 Ghost로 활동을 재개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