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카페 비트, 아파트너 MOU 체결

발행일자 | 2023.02.08 11:00

힐스테이트 태전 등 전국 주요 랜드마크 아파트 입점 등 가시적 성과 거둬

비트코퍼레이션 지성원 대표(좌)와 아파트너 유광연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비트코퍼레이션.
<비트코퍼레이션 지성원 대표(좌)와 아파트너 유광연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비트코퍼레이션.>

비트코퍼레이션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는 국내 1위 아파트 스마트워크 앱 서비스 업체인 아파트너와 업무 제휴(MOU)를 체결하고 전국 아파트 커뮤니티 카페 공략을 가속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로봇카페 비트와 아파트너는 업무 제휴 협약에 따라 전국 100개 이상의 랜드마크 아파트에 비트 입점을 추진하고, 협업을 통해 전국 아파트 커뮤니티 선진화에 나서 입주민들의 복지 향상에 노력할 방침이다.

아파트너는 아파트 관리 앱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로, 신축 대단지 아파트들 가운데 70% 이상이 아파트너를 이용하고 있다. 공지, 민원·하자 접수, 아파트 주요 일정 관리,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들을 전국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 및 고급 주상복합 170만 세대에 제공한다.



전국 로봇카페 점유율 75%에 달하는 로봇카페 비트는 24시간 로봇 바리스타로 인력관리의 어려움 없이 일정한 맛의 고품질 커피를 제공한다는 면에서 아파트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로봇카페 비트가 아파트너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아파트 상권 공략을 강화하는 이유는 프리미엄 아파트들 사이에서 입주민들을 위한 복지 강화 움직임이 강해지면서 서비스 로봇 도입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실제 로봇카페 비트 내부 매출 집계 시스템으로 추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아파트 상권에서의 비트 커피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60%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전국적인 아파트 네트워크를 보유한 아파트너와의 파트너십으로 아파트 상권 공략에 시너지가 기대된다. 로봇카페 비트는 최근 아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최근 강동리버스트에 입점한 데 이어 힐스테이트 태전 등에 입점이 확정됐다.

로봇카페 비트는 올해 본격적으로 아파트너와 함께 세일즈와 마케팅 협업을 펼쳐 나갈 예정이며 1차 목표로 전국 100여개 주요 랜드마크 아파트의 커뮤니티 센터 내 로봇카페 오픈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로봇카페 비트는 로봇 바리스타가 24시간 근무해 상주 인력 없이 주문부터 결제, 제조, 픽업 등의 전 과정이 무인으로 이뤄지는 미래형 카페로 소자본창업 및 샵인샵, 오피스카페, 아파트 커뮤니티, 철도역사 등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서울, 경기, 대전, 제주 등 전국 각지에 빠르게 진입해 매장 수를 확대하고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