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세계 3대 산업 장비 업체 JCB사 장비 독점 공급

발행일자 | 2023.06.07 23:54
롯데렌탈, 세계 3대 산업 장비 업체 JCB사 장비 독점 공급

롯데렌탈이 세계 3대 산업 장비 제조사 영국 JCB와 국내 최초로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산업 장비 렌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롯데렌탈은 이번 계약을 통해 고소작업대, 텔레핸들러, 텔레트럭, 텀프스터 등 총 4종의 JCB 산업 장비를 국내 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한다. 이에 따라 이달 7일부터 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3’에 참가해 JCB 산업 장비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1945년에 창립된 JCB는 세계 150개국에 진출, 300개 이상의 산업 장비 모델 생산 능력을 갖춘 글로벌 제조업체다. 지난 70여 년간 쌓은 산업 장비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나이티드 렌탈, 선벨트 등 해외 유수 렌탈 업체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으며, 작년 한 해에만 8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탄소 및 폐기물의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로 이미션(Zero Emission)’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글로벌 전동화 산업 장비 공급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수소 연료 굴착기를 개발한 데 이어, 모든 산업 장비 모델 전동화를 추진 중이다.

롯데렌탈은 국제무대에서 성능, 안정성, 친환경성 등을 두루 인정받은 JCB와의 협력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산업 장비 시장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JCB는 롯데렌탈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시장 내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 중이다.

최근 정부의 친환경 정책과 ESG 경영 확산으로 친환경 산업 장비 수요가 가속화하고 있음에도 국내 전동화 장비의 점유율은 아직 10% 수준에 머물고 있다. 롯데렌탈은 친환경 산업 장비 렌탈 서비스를 공급해 지속가능한 산업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는 한편, 전동화 장비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개편하고 있는 글로벌 렌탈 산업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또한, 중대재해처벌법 강화 및 만성적인 인력 수급 문제로 고심이 깊은 산업현장에 안전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렌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롯데렌탈이 도입하는 JCB 장비는 최신 텔레매틱 기술로 원격으로 기계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라이브링크(LIVELINK) 기술을 탑재했다. 기계 결함 및 오작동에 빠르게 대응하여 근로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링 및 서비스 우선순위를 지정하여 기계 가용성을 대폭 향상할 수 있다.

롯데렌탈 일반렌탈부문 박주형 상무는 “롯데렌탈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게 되는 JCB 산업 장비 렌탈 서비스는 다양한 작업장과 건설 현장에서 사용이 활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배기가스 배출이나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전동화 장비”라며 “앞으로도 롯데렌탈은 글로벌 산업 장비를 적극적으로 도입해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하는 한편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 렌탈기업으로서 ESG 경영에도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산업 장비 전문 렌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롯데렌탈은 5000대 이상의 고소작업대와 약 2500대 규모의 지게차 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현장에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년 미만의 최신 장비만을 운용하여 근로자의 작업 효율 및 안전을 보장하고 있으며, 24시간 고객센터를 통한 신속한 A/S 서비스 및 고비용 장비의 운용 부담을 줄이는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