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의 카셰어링 전문 브랜드 그린카가 자사의 정기 구독 서비스인 그린패스 누적 가입자 수 11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그린카는 그린패스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구독자 8만 명 돌파와 여름 휴가 물가 안정에 이바지하고자 이달 17일부터 연간 가입비 1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 주간 그린패스 가입자 수는 약 3만 명으로 프로모션 전 대비 1일 평균 가입자 수가 약 17배가량 증가하며 카셰어링 이용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프로모션 시작 직전의 주간 앱 사용현황을 비교해보면 WAU(Weekly Active User)도 전주 대비 15% 이상 증가했고, 앱 신규 설치 건수는 지난해보다 30% 이상 증가하는 등 카셰어링 이용자들의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린카는 이와 같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고객 감사 이벤트를 추가로 준비했다. 100원 프로모션이 종료되는 8월 16일까지 그린패스 사용 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총 171명에게 당첨자들에게는 리조트 숙박권에서 치킨까지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경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그린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린패스’는 이용자의 상황과 이동 목적에 따라 다양한 차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그린카의 첫 번째 구독 상품이다. ‘새로운 이동을 그리다’는 브랜드 지향점을 바탕으로 상품 기획부터 고객의 이동 편의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제휴 혜택에 집중했다.
특히, 그린패스는 출시 초기부터 혜택 등에 대한 이용 제약이 거의 없으며, 결제 방식의 이원화로 카셰어링 이용자들에게 혜자 패스로 불렸다. 특히, 연간 회원의 경우 가입 즉시 24시간 무료 이용 쿠폰이 지급되고, 해당 쿠폰 사용 시 일정 시간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는 제약 없이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쿠폰을 활용할 수 있다. 상시 60% 쿠폰도 기본 이용 시간에 대한 제한 조건 없이 고객이 필요한 시간만큼 자유롭게 이용하고, 상시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구독료도 고객의 선호에 따라 연간 결제, 월 결제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롯데 계열사와의 제휴를 통해 ▲롯데 월드 어드벤처 잠실 부산 최대 40% 할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36% 할인 ▲롯데 스카이워크 26% 할인 ▲롯데 김해 워터파크 44% 할인 ▲롯데시네마 최대 6000원 할인 ▲롯데홈쇼핑 최대 20% 할인 ▲롯데호텔 제주 12% 할인까지 엔터테인먼트에서 쇼핑, 여가 및 여행에 이르기까지 제휴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그린카 관계자는 “그린패스는 고객의 처지에서 더 나은 이동의 편의성,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에 집중해서 기획한 구독 상품”이라며, “출시 이후 파격적인 100원 프로모션에 호응해준 고객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고객의 이동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혜택을 확대하여 이동 경험을 새로 그리는 그린카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