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현대자동차와 고품질 인증 중고차 공급 체계 구축에 '맞손'

발행일자 | 2024.02.29 18:14
한국타이어, 현대자동차와 고품질 인증 중고차 공급 체계 구축에 '맞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현대자동차(대표이사 장재훈)와 인증 중고차 타이어 공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2월 29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센터에서 이용관 한국타이어 PC/LT영업담당 상무, 홍정호 현대자동차 국내 CPO 사업실장 상무 등 주요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협약식을 하고, 각각 국내 1위 타이어 및 완성차 브랜드로서 보유한 최상급(Top Tier) 기술력을 활용해 고품질의 인증 중고차 공급 체계를 구축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가 매입하는 '현대(Hyundai)' 및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 주요 차량의 상품화 과정에서 타이어 교체가 필요한 차량에는 한국타이어 제품이 장착된다. 승용 차량에는 초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 '벤투스 S2 AS'와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SUV 차량에는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와 온로드용 SUV 타이어 '다이나프로 HL3'가 장착된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2 AS'는 다이내믹한 고속주행성능과 뛰어난 승차감을 겸비한 초고성능 타이어로, 플래그십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 접지 기술력과 핸들링으로 최상의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한다. '키너지 ST AS'는 탁월한 마일리지(타이어 수명)와 연비 효율, 안정적인 주행 성능 등이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다이나프로 HPX'는 완벽한 핸들링과 편안한 승차감, 정숙성, 겨울철 성능까지 두루 갖춰 사계절 내내 최고의 주행 성능을 뒷받침하는 프리미엄 타이어다. '다이나프로 HL3'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우수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며 안정적인 고속 주행 성능을 지원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현대자동차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계기로, 글로벌 무대에서 최상위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자사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차량의 성능을 한층 향상하는 동시에, 중고차의 핵심 가치인 소비자 신뢰 및 투명성 제고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