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마불2' 곽.빠.원이 직접 밝힌 후반전 '관전포인트'

발행일자 | 2024.05.10 09:53
'지구마불2' 곽.빠.원이 직접 밝힌 후반전 '관전포인트'

반환점을 돈 ‘지구마불 세계여행2’의 세 주인공 곽.빠.원이 직접 전반전을 돌아보는 소감과 후반전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주사위로 떠나는 예측불허 세계여행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2’(이하 ‘지구마불2’)이 어느새 후반전에 진입했다. ‘지구마불2’는 첫 방송 이후 꾸준한 시청률 상승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20일 방송된 7회에서는 전국 가구 기준 시청률 2.054%를 기록하며 시즌1, 2를 통틀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으며, 8회 방송에서는 분당 최고 시청률이 3.162%까지 치솟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닐슨코리아 기준)


이와 함께 ‘지구마불2’는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매주 집계하는 비드라마 TV-OTT 검색반응 TOP10에는 방송 이후 9주 연속 꾸준히 이름을 올렸으며, OTT 순위에서도 수차례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TEO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는 ‘지구마불2’ 유튜브 대결 영상은 전반전 대결만으로 벌써 누적 조회수 1,300만 뷰를 돌파했으며, 해외 115개국에 판매되는 등 외국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오는 11일 방송되는 ‘지구마불2’ 10회부터는 본격적으로 후반전 여행이 시작된다. 새로운 여행 파트너 ‘여행 초보’ 김도훈, ‘파워 J’ 원진아, ‘현지인’ 강기영과 함께하는 4라운드 여행 시작에 앞서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의 일문일답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 빠니보틀 일문일답

Q1. 1라운드 스리랑카, 2라운드 에티오피아, 3라운드 포르투갈 라고스를 다녀왔는데 <지구마불 세계여행2> 전반전 콘텐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역시 에티오피아에서 현금을 도난 당했던 순간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길을 걷던 중 나에게 한 행인이 다가와 일부러 침을 뱉고, 닦아주는 척 지갑을 훔쳐 갔던 일이다. 다른 나라에서도 흔하게 일어나는 소매치기 수법인데, 방심하다가 당했다. 여행 중 오랜만에 겪는 예상치 못한 해프닝이었다.

Q2. 에티오피아에서 소매치기를 당한 이후 여행 전문가 다운 대처법이 인상적이었는데, 신고해서 돈을 찾는 걸 포기하고 ‘멘탈 찾기’에 집중한 이유는?

경찰에 신고해 봤자 그 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0에 수렴하며, 찾을 수 있다고 해도 거기에 드는 비용과 시간이 너무나 아깝다. 특히 그 나라에 체류하는 시간이 비교적 짧은 ‘지구마불’ 특성상 그 돈을 찾기 위해 에너지를 쏟을 여유가 없었다.

Q3. 다른 팀이 간 여행지 중에 가고 싶었던 곳이나, 부러웠던 콘텐츠가 있다면?

개인적으로 곽튜브와 강기영 팀이 4라운드 여행지 페루의 ‘나라카드’ 혜택으로 간 숙소가 탐났다. 여행하며 온갖 숙소를 다 가본 나도 가보고 싶은 숙소였다. 내가 가면 그 숙소의 재미를 잘 느끼고 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전반전 콘텐츠 중에서는 원지와 김용명 팀이 갔던 포르투도 그림이 예뻐서 많이 부러웠다.

Q4. 4라운드를 함께 할 여행 파트너와의 케미는 어땠는가.

드라마 ‘무빙’의 반장 이강훈 역으로 출연했던 김도훈과 함께 여행을 하게 됐는데, 이번에도 액티비티를 너무나 좋아하는 찰떡같은 사람과 함께하게 돼서 아주 좋았다. 2, 3라운드를 함께 한 공명과는 스카이다이빙, 버기카 등의 액티비티를 통해 익스트림 여행의 끝판왕을 보여줬다면, 후반전에서는 전반전에서 못 보여줬던 수상 액티비티를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하셔도 좋다.

Q5. '지구마불 세계여행2' 후반전 관전 포인트를 꼽는다면?

후반전 역시 말도 안 되는 그림들을 보여줄 예정이니 긴말 필요 없이 보시면 후회 절대 안 하실 것이다.

■ 원지 일문일답

Q1. 1라운드 오만, 2라운드 케냐, 3라운드 포르투갈 포르투를 다녀왔는데, <지구마불 세계여행2> 전반전 콘텐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시즌1과 다르게 ‘지구마불2’에서는 게임판에 숨겨진 히든 룰로 인해 예상치 못한 일들이 펼쳐지는 게 흥미진진했다. 특히 3라운드에서 우리 팀이 뽑은 ‘본부’ 칸 때문에 모든 팀이 포르투갈로 모이게 됐는데, 그 과정이 주사위를 굴렸던 나와 김용명 님조차도 믿기지 않을 만큼 극적이었다. 각자의 개성을 가진 세 팀이 같은 나라에서 세 가지 색깔로 여행하는 것을 보는 것도 흥미로웠다.

Q2. 전반전에서 ‘지구마불’ 대표 내향형 인간임에도 불구하고, 여행을 하며 만나는 사람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새로운 도전을 해 본 소감은?

늘 혼자 여행하는 게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여행을 통해 그게 편한 게 아니라 그냥 혼자에 익숙해졌던 거라는 생각을 처음으로 해봤다. 스스로 ‘나는 내향적이다’라는 프레임을 만들고 있었던 것 같다. 그래서 요즘에는 안 하던 짓(?)도 해보는데, 생각보다 내가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Q3. 다른 팀이 간 여행지 중에 가고 싶었던 곳이나, 부러웠던 콘텐츠가 있다면?

2라운드에서 숙소 제공 혜택이 있는 케냐를 뽑아 인생 버킷리스트였던 ‘기린 호텔’에 묵고, 3라운드에서는 ‘본부’ 칸을 뽑는 등 전반전 내내 시즌1과 다르게 주사위 운이 너무 좋았다. 그만큼 모든 장소와 에피소드가 즐거워서, 아마 다른 팀이 나를 부러워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Q4. 4라운드를 함께 할 여행 파트너와의 케미는 어땠는가.

나는 즉흥 여행을 좋아하는 데, 이번에는 모든 걸 다 계획해서 다니는 ‘파워 J’ 원진아와 4라운드 여행을 함께 한다. 원진아는 태어나서 처음 보는 류의 성격과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는 여행 파트너였다. 계속 다닐수록 다른 점이 많아서 신기했는데, 이상하게 불편함 없이 잘 맞아서 이게 더욱 신기했다. MBTI ‘P’가 많은 ‘지구마불’에서 절대 볼 수 없었던 캐릭터라, ‘파워 J’ 원진아에게 신선함을 느끼고, 공감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다.

Q5. '지구마불 세계여행2' 후반전 관전 포인트를 꼽는다면?

더 스케일이 커지고, 세 팀 모두 여행 파트너와의 케미도 더 재미있어진다. 개인적으로는 방송이 아니라 진짜 여행을 한 기분이었고, 오랫동안 인생 여행지였던 아프리카 세렝게티를 갱신하는 새로운 인생 여행지가 탄생한다. 갈수록 흥미진진해지는 ‘지구마불2’의 여정 끝까지 함께해 주시면 좋겠다.

■ 곽튜브 일문일답

Q1. 1라운드 인도네시아, 2라운드 힘쓸 무(務)인도, 3라운드 포르투갈 나자레를 다녀왔는데, <지구마불 세계여행2> 전반전 콘텐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여행 파트너 박준형 님의 꿈의 여행지였던 나자레 여행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나자레 파도를 보며 박준형 님이 인종 차별을 당했던 유년 시절의 아픔을 고백하고, 나도 학창 시절에 괴롭힘을 당했던 걸 이야기하며 서로 공감대를 형성했는데. 여행 크리에이터로서도, 개인 곽준빈으로서도 감동과 영감을 많이 받았다.

Q2. '지구마불 세계여행2'에서도 역대급 먹방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군침을 자극했는데. 전반전에 먹은 음식 중 가장 인상적인 음식은?

딱 하나면 뽑으면 아쉽고, 나라 별로 하나씩 꼽자면 인도네시아 역전국수, 인도 탄두리 치킨, 포르투갈 문어요리가 특히 기억에 남는다. 세 음식은 그 나라의 아이덴티티와 맛을 담은 최고의 요리들이었다.

Q3. 다른 팀이 간 여행지 중에 가고 싶었던 곳이나, 부러웠던 콘텐츠가 있다면?

가장 부러웠던 건 원지 누나가 갔던 케냐의 기린 호텔이다. 귀여운 기린들과 특별한 교감이 가능한 곳이라 원래부터 가고 싶었는데, 예약이 힘들어서 쉽게 경험할 수 없다 보니 너무 부러웠다. 또 빠니보틀 형이 스리랑카에서 에랑카 형님과 함께 기차를 탔던 에피소드도 여행도 원래 내가 여행하면서 많이 겪던 경험이다 보니 부럽기도 하고 재미있었다.

Q4. 4라운드를 함께 할 여행 파트너와의 케미는 어땠는가.

‘현지인’ 강기영 형님은 나와 잘 맞는 이상적인 파트너였다. 확실히 파트너와 여행하다 보니 재미든 감동이든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가 많아서 두 배로 더 재밌었던 것 같다.

Q5. '지구마불 세계여행2' 후반전 관전 포인트를 꼽는다면?

전반전은 시즌1과 달라진 여행 파트너 제도, ‘힘쓸 무(務)인도’ 칸, ‘본부’ 칸 등 새로운 히든 룰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면, 후반전에서는 이 시스템에 적응한 곽.빠.원이 새로운 파트너들과 보여줄 더욱 재밌는 케미를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새 여행 파트너 ‘현지인’ 강기영, ‘파워 J’ 원진아, ‘여행 초보’ 김도훈과 함께하는 4라운드 여행으로 본격적인 후반전을 시작하는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2’는 오는 5월 11일 토요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된다.

이준수 기자 (junsoo@rpm9.com)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