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자들' 오은영부터 김성근까지…대한민국 대표 아이콘 7인 大공개

발행일자 | 2024.06.21 10:53
'강연자들' 오은영부터 김성근까지…대한민국 대표 아이콘 7인 大공개

‘강연자들’ 오은영, 김성근, 한문철, 금강스님, 설민석, 박명수, 김영미의 개인 포스터가 공개됐다.

다음달 12일 첫 방송되는 MBC 신규 예능 ‘심장을 울려라 강연자들’(이하 ‘강연자들’)은 대한민국 각 분야 대표 아이콘 7인(오은영, 김성근, 한문철, 금강스님, 설민석, 박명수, 김영미)이 모여 펼치는 고퀄리티 강연쇼다. 오은영 박사가 강연자이자 MC로 나서고 장도연이 MC로 합류해 힘을 싣는다.


앞서 ‘강연자들’ 제작진은 첫 방송 편성 확정 소식과 함께 말 한마디로 우리들의 심장을 울릴 어(語)벤져스 7인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이들이 ‘강연자들’을 통해 뭉친다는 것이, 이들이 한 가지 주제를 7가지 시선을 풀어내며 강연한다는 것이 기대를 높인 것이다. 이런 가운데 오늘(21일) ‘강연자들’을 이끌어 갈 어벤져스 7인과 MC 장도연의 개인 포스터가 공개돼 시선을 강탈한다.

‘국민멘토’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오은영, 82세 현역 야구 감독 김성근, 국내 1호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 한문철, K-불교 문화 리더 금강스님, 명품 스토리텔러 역사 강사 설민석, 32년 차 코미디언 박명수, 국제 분쟁 전문 다큐멘터리 PD 김영미. 대한민국 각 분야 아이콘 7인의 캐릭터가 명확히 드러나는 포스터 콘셉트와 재치 넘치면서도 임팩트 있는 카피가 인상적이다. 이렇게 자신만의 뚜렷한 색깔을 자랑하는 ‘어벤져스’가 한 가지 주제로 얼마나 다르고 특별한 강연을 들려줄지 주목된다.

착하고 위트 있는 멘트, 시청자와 같은 마음으로 ‘어벤져스’의 이야기를 이끌어낼 공감요정 장도연도 돋보인다. 환한 미소로 함께할 오은영 박사와 장도연의 MC 호흡도 주목해야 할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강연자들’은 지난 6월 2일 사전 방청 모집을 통해 선정된 방청객들과 함께 녹화를 마쳤다. 당시 어벤져스 7인의 강연을 듣기 위해 순식간에 신청자가 몰려 신청이 조기 마감되기도. 방청 모집 결과 ‘가장 듣고 싶은 강연자 1위’ 영광은 어벤져스 7인 중 김성근 감독에게 돌아갔다. 김성근 감독의 강연 신청자가 무려 하루만에 천 명 이상 몰리는 해프닝도 발생했다는 후문이다.

녹화 당시 7인 7색 어벤져스의 강연을 들은 몇몇 방청객들은 눈물을 보였다. 그야말로 어벤져스와 청중이 하나가 되는 진정한 소통의 장이 됐다는 전언. 방청객들의 심장을 울리고 시청자 심장까지 울릴 ‘강연자들’ 본 방송이 기대되고 또 기다려진다. MBC 신규 예능 ‘강연자들’은 7월 12일 금요일 밤 9시 40분 첫 방송된다.

이준수 기자 (junsoo@rpm9.com)

© 2025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