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부츠속 발냄새로 민망하지 않으려면?

발행일자 | 2015.12.25 09:00
크리스마스, 부츠속 발냄새로 민망하지 않으려면?

<다가온 크리스마스, 겨울부츠로 스타일을 뽐내기 전에 꼭 기억하자!>

겨울철 보온과 스타일을 책임지는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 부츠. 특히 어그부츠와 같이 여성들이 즐겨 신는 겨울철 부츠는 보온성이 탁월하지만 주의하지 않으면 발냄새나 무좀을 유발할 수 있다. 여름철과 달리 `발`이 구두 속에 하루 종일 갇혀 있어야 하는 겨울철이면 무좀 및 발 냄새가 더 기승을 부린다. 보온성이 좋은 만큼 통풍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땀이 차 각종 세균과 무좀균의 번식이 활발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발 각질층이 불어나고 세균이 분해되면서 발냄새를 유발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발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청결을 유지하는 일이다. 하지만 체질상 땀이 많은 사람들은 발냄새가 나기 쉬워 청결 유지가 쉽지 않다. 흔히 많이 알려진 ‘발냄새 없애는 방법’으로 식초나 신문지를 활용한 다양한 민간요법들이 있으나 바쁜 생활속에서 일일이 실천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발전용 스프레이와 같은 전문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다.

독일 풋케어 전문 브랜드인 알프레산은 평소 땀많고 냄새나는 발 관리를 위해 발전용 스프레이인 풋데오드란트를 출시한 바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알프레산 풋데오드란트는 회식자리 등과 같이 급하게 발냄새를 없애야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발냄새 제거 전용 스프레이로 많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독일 풋케어 전문 브랜드 알프레산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 신세계백화점SSG(청담점), 롯데백화점 레그532(수원점)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각종 판매 및 이벤트 정보는 알프레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소 기자 (miso@nextdaily.co.kr) 

© 2025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