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맞춤형 쇼핑몰 디자인 서비스 '에디봇 디자인' 출시

발행일자 | 2019.07.17 09:42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HTML, CSS 등 디자인 전문지식이 없는 초보자도 클릭 몇 번만으로 맞춤형 쇼핑몰을 디자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 '에디봇 디자인'을 국내와 일본에 동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에디봇 디자인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디자인을 손쉽게 제작,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 콘텐츠를 끌어다 놓는 것만으로 쇼핑몰 디자인이 완성된다.


디자인 콘텐츠는업계 최다 수준인 500여 개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를 활용해 쇼핑몰 메인 화면, 상품 메뉴, 후기 페이지 등을 맞춤형으로 만들 수 있다. 제작한 디자인은 PC, 모바일 환경에 자동 최적화된다

앞으로 디자인 전문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디자인 콘텐츠 종류와 개수를 대폭 확장하는 것은 물론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스페인어, 베트남어 등 8가지 언어별 콘텐츠를 추가해 온라인 쇼핑몰들의 글로벌 진출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종전에 출시된 에디봇 상세페이지, 에디봇 배너 등 인공지능(AI)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계절, 트렌드에 따라 매번 변경해야 하는 디자인 작업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정상두 카페24 AI 개발총괄 이사는 "에디봇 디자인을 통해쇼핑몰 운영의 큰 축인 디자인에 대한 부담감을 상당히 덜 수 있을 것"이라며 "카페24는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자들이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운영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24 에디봇은 AI 기반의 쇼핑몰콘텐츠 제작편집 시스템이다. 지난 2018년 쇼핑몰들의 수백장 이미지를 상품컷, 모델컷 등으로 자동 분류하고 신속하게 상품 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에디봇 배너(쇼핑몰 배너를 AI로 쉽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 에디봇핏(상품정보를 AI로 빠르게 입력하고 자동 번역까지 되는 기능) 등을 제공한 바 있다.

이번 '에디봇 디자인' 출시를 통해 '카페24 에디봇'은 쇼핑몰 운영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고품질의 쇼핑몰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는 AI 제작, 편집 시스템을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

 박성규기자 (skpark@rpm9.com)

© 2025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