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발행일자 | 2010.10.12 10:50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12일 Jeep 브랜드의 오프로드 혈통과 세련된 온로드 주행성능이 결합된 ‘올 뉴 그랜드 체로키’를 출시했다.

그랜드 체로키는 오프로드의 전설로 불리는 Jeep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성능과 정교한 승차감을 자랑하는 짚 브랜드의 대표 SUV로, 1992년 출시 이후 지난 20년간 전세계적으로 400만대 이상 판매되며 SUV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연 모델로 평가되어 왔다.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이번에 선보이는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기존 모델보다 한층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과 프리미엄 사양, 최고의 주행성능을 위한 첨단 기술 등이 대거 탑재되어 지금껏 보지 못했던 최고급 프리미엄 UAV (Urban Adventure Vehicle)의 모습으로 거듭났다.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특히,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크라이슬러그룹과 피아트그룹 간의 전략적 제휴 이후 최초로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완전 변경 모델 (Full Change Model)’로 향후 크라이슬러 그룹이 내놓을 모델들의 방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특히 테스트 과정에서 세르지오 마르치오네 회장이 직접 품질에 대한 철저한 검증 작업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안영석 사장은 “세련되고 안락한 도심주행에서부터 극한의 오프로드까지 완벽한 주행성능의 조화를 이룬 올 뉴 그랜드 체로키를 아시아 최초로 한국 소비자들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성능과 스타일, 연비, 안전성, 편의사양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업그레이드 된 올 뉴 그랜드 체로키를 통해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에 또 한 번 획을 긋겠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Jeep 브랜드 고유의 DNA와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역대 최고의 모델이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에는 크라이슬러 그룹이 새롭게 개발한 3.6리터 펜타스타V6 VVT 엔진이 최초로 탑재되었다. 이 엔진은 6,350rpm에서 286마력의 파워와, 4,300rpm에서 35·9kg.m에 이르는 강력한 토크를 자랑한다. 새로운 엔진의 도입으로 출력은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휘발유 V6 모델 대비 연비가 10% 정도 개선되었으며, 부드러운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올 뉴 그랜드 체로키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획기적으로 개선된 온로드 주행성능이다. 전•후륜 독립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고속주행이나 코너링, 요철 구간에서도 안정적이고 정숙한 온로드 주행감을 제공하여 세련된 프리미엄 SUV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이 밖에도, Jeep 브랜드 최초로 탑재되는 독보적인 신기술들이 적용되었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에 탑재된 콰드라-리프트 (Quadra-Lift™) 시스템은 차고 (차체의 높이)를 총 5단계에 걸쳐 최고 106mm까지 조정해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또한, 운전자가 지형에 따라 적합한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레인(Selec-Terrain™) 시스템이 탑재되어 Jeep의 독보적인 주행성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셀렉-터레인 시스템은

1> 미끄러운 노면에 적합한 샌드/머드모드

2> 온로드 성능을 최적화한 스포츠모드,

3> 온,오프를 자동 설정하는 오토모드,

4> 눈 덮힌 노면 상태를 위한 스노우모드,

5> 바위지형이나 극한의 오프로드를 염두한 락 모드 등

총 5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Jeep Luxury’를 실현하기 위해 기존 모델의 외부 스타일은 물론 내부 디테일까지 디자인에 총체적인 변화를 주었다. 실내 디자인 및 내장재 역시 온로드 프리미엄 SUV답게 한층 고급스럽고 안락한 모습을 선보인다.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전면 디자인은 Jeep 고유의 7-슬롯 그릴과 직사각형 케이스 내부의 원형 헤드램프, 사다리꼴 휠 하우스 등 Jeep 스타일링을 이어가는 동시에 공기역학적인 바디라인으로 더욱 스포티하고 도시적인 느낌을 완성했다.

이전 모델과 확연히 달라진 실내 디자인 역시 눈길을 끈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에는 차량 앞 부분부터 후방까지 연결되는 커맨드뷰 듀얼 선루프가 새롭게 탑재되어 일반 선루프 보다 두 배 이상의 개방감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열선 내장 스티어링 휠, 1열 통풍 시트, 한국형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이 새롭게 적용되어 한결 쾌적하고 편안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SUV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공간 활용도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올 뉴 그랜드 체로키의 트렁크 공간은 기존 모델 대비 11% 이상 넓어졌다. 트렁크 내부에는 충전식 플래시라이트, 야외활동 장비를 보관할 수 있는 탈착식 보관함 등 실용성이 돋보이는 편의사양들이 눈길을 끈다. 테일게이트는 리모트 컨트롤로 손쉽게 개폐할 수 있도록 설계되는 등 탑승자를 고려한 실용적인 변화도 돋보인다.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최상급 프리미엄 SUV에 걸맞게 45개 이상의 안전 및 편의 장치를 탑재하여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자랑한다. 전자식 주행안정화 프로그램 (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전자식 전복방지 시스템 (ERM: Electronic Roll Mitigation), 브레이크 잠김 방지 장치 (ABS: Anti-lock Brake System), 전자식 트랙션 컨트롤 (BTCS: Brake Traction Control System), 스마트키 시스템,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Trailer Sway Control) 등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이 밖에도 전자식 사이드 커튼 에어백과 흉부 에어백, 액티브 헤드레스트, 사각지대 감시 및 전방 추돌 경고 장치,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 등 최첨단 안전장치를 고루 갖추고 있다.

짚 올 뉴 그랜드 체로키

올 뉴 그랜드 체로키는 2010년 6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IIHS)가 실시하는 충돌 테스트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하며 ‘최고 안전 차량’ (Top Safety Pick)으로 선정되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정통 프리미엄 SUV의 새로운 가치를 선사할 올 뉴 그랜드 체로키의 가격(부가세 포함)은 오버랜드 모델이 6,890만원, 고급형 모델이 5,590만원 이다.

<a target="_blank" href="http://gallery.rpm9.com/breakEgg/offline_list.html?GalleryType=Thumb&amp;qservice_uid=1&amp;qgallery_uid=620">▲ 짚 올뉴 그랜드 체로키 신차 발표회 사진 갤러리</a>
<▲ 짚 올뉴 그랜드 체로키 신차 발표회 사진 갤러리>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