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아이폰 전용 어플리케이션 ‘SK엔카’ 출시
국내 최대의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는 차량번호 하나로 자동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SK엔카’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차량번호 검색 서비스를 도입한 SK엔카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은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모델명, 등급, 신차가격, 연료, 배기량, 연비 등 차량의 상세 정보뿐만 아니라 동급 매물의 중고차 시세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내차는 물론 국내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자동차의 차량번호만 알면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지나가다 마음에 드는 자동차를 발견해도 바로 그 자리에서 어떤 자동차인지 검색해 볼 수 있다. 또한 중고차를 매매할 경우 해당 차량의 동급 매물 시세를 확인해 적정 거래가격을 참고할 수 있다.
그 밖에도 SK엔카 어플은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모든 중고차 매물을 검색할 수 있으며, 연식 및 등급별 중고차 시세, 전국 SK엔카 직영센터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조사별, 초성검색 등 다양한 검색 방식을 구현하여 이용자들이 원하는 자동차의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박홍규 이사는 “차량번호만 알면 모든 자동차가 검색되는 최초의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자동차 정보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며 “합리적인 중고차 매매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동차 검색의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엔카 어플은 아이폰 내 앱스토에서 중고차, 자동차, SK엔카 등을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 어플은 추후 지원할 계획이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