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라 4단 자동변속기 개발 완료

발행일자 | 2011.01.03 12:09

1년 6개월간 테스트 완료, 유럽 및 국내 인증 진행 예정

스피라 4단 자동변속기 개발 완료

스피라는 대다수의 정통 스포츠카 들이 그러하듯이 최초 개발 당시부터 수동 미션으로 개발, 인증되어 왔으나 국내 소비자층에서는 오토미션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

어울림 측은 2009년 5월 최초 개발을 시작, 테스트 차량 한 대에 오토미션을 장착해서 지난 1년 6개월 여간 지속 적인 테스트를 진행 해왔다.약 20만km를 주행하는 동안별다른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아 최근 내부적으로 개발 완료를 결정하고, 올 해 상반기안에 안전성능 인증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국 런칭 행사에서도 오토 미션을 원하는 고객이 많았기 때문에 스피라 오토미션 차량은 중국 판매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상해지역의 경우 스포츠카의 수요가 남성보다 여성에 집중되어 있어 고출력의 수동변속기 차량을 부담스러워하는 경향이 있다. 중국의 경우 개별인증제도를 통해 국내보다 빠르게 인증을 진행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중국 전시장에서는 금일부터 옵션에 오토 미션 선택을 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어울림네트웍스㈜의 박동혁 대표는 “스피라 오토미션 생산은 2011년도 주요 사업진행 방향 중 하나이며, 오토미션 출시 후 국내 및 해외 판매 물량이 증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1년도에는 개발보다는 판매 영업에 중점을 두겠다.”고 전했다.

스피라의 오토 미션은 4단 강화 오토 미션을 기본으로 하며, 우선적으로 스피라N, S에 적용된다. 추후 고사양에 대응이 가능한 6단 이상 급 미션의 개발을 이어갈 예정이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