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의 폭풍, 스피라 템페스타

발행일자 | 2010.12.16 11:15

스피라 2011 템페스타

슈퍼카의 폭풍, 스피라 템페스타

어울림네트웍스㈜는 자사의 수제 수퍼카 `스피라`의 2011년 형 에디션인 스피라 2011 템페스타(Tempesta)를 출시 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슈퍼카의 폭풍, 스피라 템페스타

이 모델은 기존 차량 대비 전반적으로 날렵한 느낌의 라인을 컨셉으로 디자인 되었다. 앞 범퍼는 남성적인 측면 라인과 공격적인노즈로 바뀌었으며, 후면부는 넓은 그릴과 디퓨저를 채택하여 날렵하면서도 강인한 느낌을 강조했다. 기존 스피라 디자인에서 아쉬움을 남겼던 넓은 사이드미러 역시 얇고 작아졌다.

슈퍼카의 폭풍, 스피라 템페스타

어울림모터스㈜의 디자인실 관계자는 “앞 범퍼는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진행시켜주고, 뒷 범퍼의 넓은 그릴은 열 발산에유리하게 디자인, 설계 되었다.”고 밝혔다.

슈퍼카의 폭풍, 스피라 템페스타

모델명인 템페스타(Tempesta)는 이태리어로 폭풍을 의미하는 단어로써 에어로다이나믹의 기능성과 폭풍처럼 강렬한 디자인을 가졌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품고 있다. 향후 출시되는 에디션들도 이와 같은 모델명을 갖게될예정이다.

슈퍼카의 폭풍, 스피라 템페스타

어울림네트웍스㈜의 박동혁 대표이사는 “스피라는 수제작 자동차이기 때문에 일반 양산형 자동차들에 비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이 넓다. 그것이 수제차의 특징이자 스피라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향후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을 통해 고객들께 보다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패키지는 15일 이후 구매하는 모든 고객 중 스피라S 이상의 고객부터 무상으로 선택 할 수 있다.

한편, 어울림네트웍스㈜는 스피라S의 공식 제원을 상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지속적인 튜닝 부품 개발과 ECU 개발 등을 통해 최대출력을 기존 모델보다 50마력 높은 380마력으로 높였고, 0-100km/h 가속 시간은 4.8초에서 4.6초로 0.2초 앞당겼다. 기존 고객들은 2011년 3월까지 스피라 서비스 센터를 통해 무상으로 성능 업그레이드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스피라 2011 템페스타’의 가격은 기존 스피라S와 동일한1억 508만원(부가세포함)이다.

© 2024 rpm9.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요뉴스

RPM9 RANKING


위방향 화살표